5월 가정의달을 맞아 부모님께 드릴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롯데제과에서 내놓은 초콜릿, 자일리톨껌 등 과자류가 가정의 달 맞이 선물세트로 인기다. 최근 초콜릿과 자일리톨껌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맛과 건강을 함께 즐기려는 웰빙층을 사로잡는 것이다.

롯데제과의 드림카카오 초콜릿은 카카오 함량이 기존 초콜릿보다 2~3배 이상 많고, 폴리페놀 함량이 높기 때문에 웰빙 초콜릿으로 알려져 있다. 드림카카오 6개들이 한 볼을 구입해 포장하여 선물하는 경우도 많다. 초콜릿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심장병과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킨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판매가 더욱 늘고 있는 추세다. 드림카카오 판매량은 2009년 100억원, 2010년 120억원, 2012년 150억원 등 매년 20% 이상 신장하고 있다.

초콜릿에 예술성을 입힌 길리안 초콜릿을 선물로 구매하는 소비자도 많다. 길리안 초콜릿은 조개, 해마 등 독창적인 초콜릿 모양으로 전세계적으로 마니아를 확보하고 있는 명품 초콜릿 중 하나다. 롯데제과가 2008년 해외 시장의 판로를 확보하기 위해 벨기에 초콜릿 회사인 길리안을 인수했다. 길리안 초콜릿 중에 오리지널 시쉘, 라투르플리나, 오퍼스 3종은 특히 소비자들이 선물용으로 많이 찾는 제품이다.

자일리톨껌도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자일리톨은 충치를 유발하는 세균의 성장을 억제해 프라그 형성을 감소시키며 프라그 내의 산 생성을 감소시켜 충치예방기능을 한다. 또한 치아의 법랑질 이탈을 막아주고 이탈된 법랑질도 재침착하도록 하므로 자일리톨을 불소와 함께 사용할 경우 더 효과적으로 충치를 예방할 수 있다. 법랑질이란 충치를 일으키는 산이나 온도변화로부터 치아의 내부구조를 보호하는 유백색의 단단한 물질이다. 또한 자일리톨 껌을 씹을 경우 입냄새를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어르신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특히 롯데자일리톨껌은 전체 껌 시장에서 절반 이상 점유율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 있다. 롯데자일리톨껌은 충치 예방 효과와 단맛이 탁월한 핀란드산 자일리톨을 75%가량 함유하고 있다. 치아의 법랑질 복원능력이 좋은 CPP, 인산칼슘은 충치균이 치아에 부착되는 것을 억제하고 치아의 칼슘 흡수를 촉진시켜준다. 후노란은 인체에 무해한 자연산물로서 충치의 원인이 되는 뮤탄스균의 치아 부착을 억제시켜 주고 충치균을 이탈시킨다. 치아에 붙어 있는 충치균을 이탈시키는 기능도 한다.

이외에 가정의 달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과자선물세트도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제과는 20년만에 2만원짜리 과자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내용물은 어른들이 좋아하는 장수 인기 제품으로 채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