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를 맞아 삶의 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다. 건강을 지키고 활력을 북돋을 수 있는 건강 관련 식품이 어버이날 선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바쁜 생활 속에서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간편형 식품이 대세다. 주로 우유에 타서 식사대용으로 섭취하거나 스틱형으로 휴대할 수 있다.

 

일동후디스의 ‘100세 건강을 위한 건강한끼’

일동후디스의 ‘100세 건강을 위한 건강한끼’는 한 끼 영양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간편한 스틱형 한 포에 담았다. 양유와 현미, 대두 등 몸에 좋은 자연 원료에 필수 영양소를 배합했다.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등을 균형 있게 배합해 영양 밸런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소화가 잘 되고 필수아미노산 함량이 높은 고단백·고품질의 양유는 필수 영양소인 칼슘과 아연, 비타민A, 비타민D, 비타민E 및 엽산 등이 우유보다 풍부해 장수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고품질의 청정 초유단백을 보강해 면역 기능을 높였으며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셀렌, 폴리페놀 등 항산화 성분이 함유돼 있다. 원활한 장 운동 및 신진대사를 돕는 식이섬유와 오메가3 필수지방산도 보강했다.

100~110ml의 온수에 제품 한 포를 넣고 간편하게 섞어 먹으면 된다. 우유나 두유 한 컵에 타서 섭취할 경우 식사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 포만 먹어도 20가지 종류의 비타민 미네랄을 영양 기준치의 약 30%까지 섭취할 수 있다.

 

정관장의 ‘홍삼정 에브리타임’

정관장의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홍삼농축액을 정제수에 혼합해 스틱형 파우치에 담은 제품으로 홍삼정의 기능성과 품질을 그대로 넣었다.

10ml의 소용량이므로 휴대가 간편하고 액상 형태라서 물에 희석할 때도 손쉽게 용해된다. 하루 한 포 섭취로 홍삼농축액 3g을 정량 섭취할 수 있으며, 여행이나 출장 등 야외 활동 시에도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브이푸드 실버프로그램’

 

한국야쿠르트의 ‘브이푸드 실버프로그램’은 1일 섭취량을 한 포로 포장, 30일분을 한 상자로 구성했다.

 

한국인 실버 세대의 필수 영양소 17종을 포함해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비타민D와 칼슘 성분을 강화했다. 혈행 개선을 통한 두뇌 건강을 목표로 비타민E 성분도 첨가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현대인의 바쁜 생활 리듬과 합리성을 추구하는 성향에 맞춘 건강 관련 제품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다”며 “매일 건강을 챙겨야하는 부모님을 위한 어버이날 선물로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