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화장품이 중화권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중국제일 미녀' 라는 애칭을 듣고 있는 여배우 장신위도 국내산 마스크팩을 사용해 화제다. 장신위는 최근 자신의 웨이보(중국판 트위터)에 마스크팩을 한 사진을 공개했다. 그런데 그녀가 착용한 마스크팩을 본 눈썰미 좋은 국내 팬들이 '장신위 마스크팩은 국내산'이라며 주장했다.

국내 팬들의 주장에 따르면 '장신위 마스크팩'으로 알려진 것은 국내 화장품 브랜드 리젠코스메틱 제품으로 밝혀졌다.

리젠코스메틱 관계자에 따르면 " 자사 마스크팩은 고농도 염분지역에서 자생하는 식물 할로파이트 성분을 추출한 신개념 제품이다. 할로파이트는 흙 속에 스며든 바닷물을 빨아드인 후 염분 속에 적응하기 위해 끊임없는 삼투압 작용을 통해 불필요한 물기는 증발시킨다. 대신에 바닷물 속 90여가지 미네랄을 머금는 신비의 식물이다."고 주장했다. 리젠코스메틱 측은 "갑자기 중화권에서 '장신위 마스크팩'을 구매하고 싶다는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국내에서도 마스크팩 구입 의사로 바빠지고 있다."고 전했다.

중화권 스타가 한국화장품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서 리젠성형외과 김우정 대표원장은 "한국 화장품의 품질도 좋지만 평소 한국에 대해 호감을 갖고 있는 그녀의 개인적인 취향까지 반영돼 국내 제품을 선호하는 것 같다." 고 설명했다.

현재 리젠코스메틱 마스크팩은 판매사이트 '리젠코스닷컴'(www.regencos.com), 온누리약국 강남점, 리젠성형외과,피부과, 치과 병원 내에서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