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댄스영화제에서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한 <지슬-끝나지 않은 세월2>은 지난 14일 폐막한 제 34회 이스탄불국제영화제에서도 특별 언급상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다양한 영화제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이 영화는 한국 다양성 영화 최초로 10만 관객을 돌파한 기록을 세워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람들의 마음을 울리는 비결은 무엇일까?

1. 비극과 희극을 넘나든다

소개령을 피해 동굴 속으로 숨은 제주도 사람들이 긴장감이 도는 어둠 속에서 두런두런 제주 사투리로 만담 같은 대화를 나눈다. 덕분에 마냥 어렵게만 느껴졌던 제주 4.3에 대한 거리감을 좁혀준다. 해학의 순간과 앞으로 다가올 비극적인 운명의 대비로 영화는 더욱 강렬하고 먹먹한 여운을 남긴다.

2. 처연함을 더욱 강조하는 아름다움

평소 남몰래 좋아하던 순덕이가 군인에게 짓밟히는 모습을 본 만철이가 감정을 억누르며 오름으로 뛰어간다. 그러자 달리기를 겨루는 줄 알고 상표가 힘껏 뜀박질을 한다. 어머니의 땅을 상징하는 제주의 지형을 너무나 아름답게 담아내 많은 관객들로부터 최고의 명장면으로 손꼽히고 있다.

3. 함께 분노하기보다 서로 위로한다

오름 한가운데에서 마주친 소녀와 군인의 대치를 통해 궁금증을 자아내며 포스터 이미지로도 쓰였던 장면이다. 더불어 상사에게 “저 여자도 폭도입니까?” 라고 묻는 일병, “우리가 지금 폭도 때문에 이러냐? 명령 때문에 이러고 있지”라는 군인들의 대사들을 통해 주민과 군인을 이분법적으로 나누어 분노하기보다 그들 모두 시대의 희생자였음을 말하며 모두를 위로의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다.

4. 당신과 나의 뜨거운 감자

자식을 위해 품었던 어머니의 따뜻한 ‘지슬(감자)’을 말없이 주민들과 나눠 먹는 장면은 많은 관객들을 울린 명장면 중 하나이다. 또한 어머니의 생명이 담긴 ‘지슬’에서 영화가 끝내 놓치지 않고자 했던 삶에 대한 희망을 엿보게 해 더욱 뭉클한 장면이다.

 

CGV 핫 이벤트

CGV울산삼산, IMAX 원정대 공개모집국내 최대 IMAX 스크린을 보유한 CGV울산삼산 오픈기념으로 총 50명(당첨 1인과 동반 1인)의 'IMAX 원정대 공개모집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

CGV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는 26일 발표한다. 당첨되면 해당 지역에서 울산까지 왕복 교통비와 함께 <아이언맨3> IMAX 3D 시사회 초대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특별 사은품까지 증정한다. 시사회는 5월 1일 오후 3시다.

 

<전설의 주먹> 뒤풀이비 지원 예매 이벤트<전설의 주먹>을  CGV홈페이지를 통해 예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전설의 주먹>을 가장 많이 예매한 14명을 선정해, 뒷풀이기를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는 이벤트다. 1등 1명은 100만원, 2등 3명은 30만원, 3등 10명은 10만원을 지원한다. 이벤트는 오는 4월 30일까지이며 당첨자는 5월 3일 발표한다.

 

내가 매점 왕이다! CJ ONE 포인트 적립 이벤트오는 8월 31일까지 CGV 매점을 이용하면 CJ ONG 포인트가 팍팍 쌓인다. ,매점에서 결제한 영수증에 있는 적립번호, 인증번호를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극장에 있는 멤버십 PC에 입력하면 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은 결제 후 24시간 이내에 해야 한다.

키워드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