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애플 강세지역인 뉴욕에서 갤럭시S4의 첫 선을 보였다.

삼성전자는 14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의 라디오시티 뮤직홀에서 열린 '삼성 언팩 2013'에서 갤럭시S4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3000여명의 언론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삼성전자가 새로운 스마트폰 발표회 장소로 미국을 선택한 것이 놀랍다"면서 "삼성이 애플의 홈구장에서 일전을 치르겠다는 신호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갤럭시S4는 올해 2분기 중 미국 6개 사업자를 포함한 전 세계 155여개국, 327개 사업자를 통해 출시된다. 한국에서는 4월말 출시될 예정이다.

갤럭시S4는 이전 제품보다 선명한 화면을 빠른 속도로 보여주고 이용자 친화적인 사용 환경으로 소프트웨어 기능을 혁신했다.

갤럭시S4는 5인치 제품 중 최초로 아몰레드(AMOLED·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로 초고화질을 구현했다.

화면 크기와 배터리 용량이 이전보다 커졌지만 두께 7.9㎜, 무게 130g으로 갤럭시S3보다 가벼워졌다.

제품 색상은 물 안개 느낌의 블랙 미스트와 얼음 결정체의 섬세함을 표현한 화이트 프로스트 등 2가지로 출시되고 앞으로 다양한 색상의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신종균 삼성전자 IM(IT모바일) 담당 사장은 "갤럭시S4는 우리 일상에 의미있는 혁신으로 삶을 더욱 편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줄 제품으로 갤럭시S 시리즈의 성공 신화를 이어 나가게 될 것"이라며 "삼성전자는 인간 중심의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이 열망하는 새로운 가치와 편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