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이 공정무역 상품인 아름다운커피의 인스턴트 원두커피 ‘이퀄(EQUAL) 아메리카노’를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1일 0시 50분부터 아름다운커피의 판매 방송을 진행하며 이번 방송에서는 유기농 인스턴트 원두커피인 ‘이퀄 아메리카노 블랙’과 ‘이퀄 아메리카노 스위트’ 두 종류를 선보인다. 이퀄은 ‘동등하다’는 의미를 담은 유기농 공정무역 브랜드. 블랙과 스위트 모두 10개입 1팩으로 포장돼 있으며, 총 10팩을 3만5000원에 판매한다.

여기에 이퀄 브랜드의 공정무역 초콜릿 2개와 아름다운커피 로고가 새겨진 머그컵 1개가 전 구매 고객에게 추가로 증정된다.

이퀄 아메리카노의 동결건조 커피와 원두분쇄는 모두 페루, 우간다, 콜롬비아, 파푸아뉴기니 등 저개발국가의 생산자 조합에서 만든 공정무역 커피로만 사용됐다. 100% 아라비카종의 깊은 향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재료를 유기농으로 선택한 것이 특징. 특히 설탕은 비화학정제 원당으로 건강한 단맛을 느낄 수 있다.

CJ오쇼핑은 아름다운커피가 나눔을 위한 목적으로 탄생한 만큼 수수료를 전혀 받지 않고 방송 판매를 진행한다. 판매 수익금 전액이 아름다운커피에 전달돼 저개발국가의 빈곤문제 해결에 사용된다.

CJ오쇼핑의 이정민 MD는 “이번 아름다운커피 방송은 CJ오쇼핑의 소중한 자산인 방송 시간을 기부한다는 데서 또 다른 상생의 의미를 찾을 수 있다”며 “우수한 품질의 공정무역 상품을 보다 편하고 합리적으로 구매하면서 동시에 글로벌 상생 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