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브리프

“KT가 돈 벌려는 수작 아냐?”
KT, ‘라디오스타’ MC 4인방 광고 화제

KT가 자사 인터넷전화 론칭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내 최초의 ‘토크쇼형 인터넷 광고’를 선보였다. MBC <황금어장>의 ‘라디오스타’ 코너 MC 4인방이 처음으로 동반 출연한 이번 광고는 실제 ‘라디오스타’의 작가들이 집필한 광고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제작됐을 뿐만 아니라 세트와 편집, 특수효과까지‘라디오스타’의 포맷을 그대로 도입해 마치 버라이어티 토크쇼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그동안 광고계에서 비주류로 취급받던 김구라, 김국진, 윤종신, 신정환 4인방 MC들은 광고에서도 그들만의 막말 입담을 과시하며 ‘라디오스타’ 특유의 유머 코드를 거침없이 선보였다. 게스트로 나온 KT의 실제 마케팅 담당 부장을 상대로 ‘KT가 돈을 벌려는 수작 아니냐’, ‘이미 경쟁사가 먼저 시작했는데, 뒷북치는 거 아니냐’며 독한 질문 공세를 쏟아내 큰 웃음을 자아냈다.
기존 TV 광고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진행된 광고 촬영 현장에서 이들 4인방은 이번 광고를 하게 된 공은 자신에게 있다고 서로 티격태격하며 독한 애드리브와 입담으로 촬영장을 금세 웃음바다로 만들어버렸다는 후문이다.

음식물 쓰레기 줄여 후원금 5천만원 전달
한화리조트, 유니세프와 잔반 줄이기 캠페인

한화리조트는 최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한화그룹 본사 사옥에서 ‘깨끗한 밥상, 행복한 나눔’ 캠페인 기금 전달식을 갖고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 캠페인은 한화리조트와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공동 주관하고 환경부가 공식 후원하며 기금 전달식에는 한화리조트 FS부문장 윤병로 상무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박동은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한화리조트는 전국 220여개 학교, 기업, 병원 등의 급식시설과 전국 12개 한화리조트 직영 체인에서 약 500톤의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성과를 거뒀으며, 이를 통해 조성된 기금 5000만원은 유니세프가 개발도상국에서 진행하는 어린이 영양개선 사업을 위해 사용된다.
한화리조트와 유니세프의 ‘깨끗한 밥상, 행복한 나눔’ 캠페인은 음식물 쓰레기로 연간 15조원의 경제적 손실이 발생하고, 매립으로 인해 2차적 환경오염이 발생하는 현실에서 음식을 남기지 않는 캠페인을 통해 기금을 모아 지구촌 어린이도 돕고 환경도 보호하자는 운동이다.

일식과 이탈리아 요리로 새해를
밀레니엄 서울힐튼, 신년음식 특선 선뵈

2009년 기축년(己丑年)을 맞이해 밀레니엄 서울힐튼의 일식당 ‘겐지’와 이탈리아식당 ‘일폰테’에서는 신년음식 특선을 마련한다.
정갈하고 담백한 정통 일식 요리를 선보이는 일식당 겐지에서는 일본의 대표적 정월 요리인 ‘오세치 요리’를 준비했으며 주요 요리로는 유자다데마기, 연어곰부시메, 새우구이, 초연근, 문어팥조림, 어묵, 은대구유자구이, 찐 게, 찐 전복, 단호박, 다다기우엉, 문어조림, 바닷장어마끼 등으로 두 가지 종류(15만원, 10만원)의 오세치 요리를 1월1일부터 16일까지 선보인다.
또한 이탈리아식당 일폰테에서는 구운 펜넬을 곁들인 새우 전채, 건강식 피망 크림스프, 전복을 넣어 만든 리조또, 복숭아와 샴페인 셔벗, 신선한 농어구이에 리큐어 소스, 감타트에 호두 아이스크림 등 총 7가지 요리로 구성된 새해 신년 메뉴(저녁 9만5000원)를 오는 1월1일 하루 동안 선보인다.
문의 : 겐지 02-317-3240, 일폰테 02- 317-3270

호텔 1년 무료이용권 받아가세요
인터컨티넨탈 호텔, ‘왕의 1년’ 겨울 패키지

인터컨티넨탈 호텔 서울은 200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수상과 동시에 포브스(Forbes)의 세계 탑 400호텔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내년 2월28일까지 호텔 1년 이용권 등을 경품으로 내건 겨울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왕의 1년’이라는 테마 아래 최고급 호텔 1년 객실 이용권 및 호텔 회원권 등 호텔의 최고급 서비스를 1년간 왕처럼 누릴 수 있는 초특급 경품이 포함됐다. 특히 겨울 패키지에 선보이는 경품으로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피트니스 클럽 1년 무료 이용권을 비롯해 매월 2일씩 주말에 한해 무료 숙박이 가능한 1년 무료이용권이 포함돼 있다.
이외에도 호텔 내 입점되어 있는 VIP 건강검진 센터인 ‘인터케어’에서 받을 수 있는 2인 VIP 건강검진 무료이용권과 정통 멤버십 바, ‘실크로드 클럽’ 멤버십 1년 무료이용권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 경품은 겨울 패키지를 투숙하고 명함을 남긴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문의 : 02-559-7777

출시 1년 만에 약국시장 점유율 10% 돌파
중외제약, 입술보호제 ‘립수리’ 인기

중외제약의 유기농 입술보호제 ‘립수리’가 출시 1년 만에 약국시장 점유율 10%를 돌파하는 등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립수리는 보습 및 피부재생 효과가 뛰어난 금잔화, 국화의 일종인 천수국 등 천연 유기농 식물을 주원료로 사용한 인체친화적인 제품으로, 여성의 입술(LIP)과 마술사의 주문인 ‘수리수리마수리(SURI)’의 합성어를 차용했다.
이 제품은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아토피 피부염이 있거나 민감한 피부인 사람들도 사용하는 데 부담이 없으며, 국내 최초로 Non-GMO 인증을 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 또 체리핑크, 피치핑크 2가지 색상으로 굳이 립스틱을 바르지 않아도 섹시하고 투명한 색조 화장의 느낌 그대로 입술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20대 초반의 여성들에게 인기다.
홍성걸 헬스케어사업본부장은 “유기농 립수리는 입술색이 탈색되지 않고 촉촉함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 주는 게 특징”이라고 말했다.

“소외된 이웃에 세탁 선물하죠”
크린토피아, 무료 세탁 봉사단 ‘러브클리닝’ 가동

세탁 전문기업 크린토피아는 최근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에덴하우스를 방문해 세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에덴하우스는 에덴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로 장애인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다.
크린토피아는 세탁 전문기업에 맞게 세탁하기 힘든 100여명의 두꺼운 겨울 이불을 수거해 근처 파주지사 세탁공장에서 깨끗이 세탁한 후 다시 배달해 주었다.
크린토피아 마케팅팀 서정범팀장은 “장애인 복지시설에 대형 세탁기가 많지 않아 두꺼운 이불 빨래를 하기 힘들었는데, 세탁기업으로서 우리가 가진 것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무료 세탁 봉사단 ‘러브 클리닝’을 확대해 세탁 지원을 필요로 하는 곳을 방문해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크린토피아의 사회공헌 활동 ‘러브클리닝’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무료 세탁해주는 봉사단으로 지난 1992년 설립 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무료 세탁 봉사를 하고 있다.


이미지 전송만으로 가계부 자동정리
한국HP, 이노인포 ‘머니키퍼’ 서비스 개시

한국HP는 세계 최초로 영수증 이미지 처리 기술을 이용한 인터넷 자동 가계부 ‘머니키퍼(Money Keeper)’의 개발업체인 ㈜이노인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어려운 가정경제에 도움이 되는 가계부 쓰기 활성화를 위한 도우미로 나선다.
이노인포가 개발한 머니키퍼는 영수증 영상 처리기술에 기반해 영수증을 스캔, 이미지를 인터넷으로 전송하면 가계부가 자동 정리되며 영수증 이미지를 지출 날짜에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는 인터넷 자동 가계부 서비스이다.
지출 통계, 신용카드 통계, 할부 통계, 자동 예산 짜기 등의 다양한 기능이 있어 보다 효율적이고 과학적인 가계부 관리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머니키퍼는 또 복잡한 가계 지출을 일일이 손으로 기록할 필요 없이 모아놓은 영수증을 가정용 복합기나 스캐너로 스캔해 이미지만 전송하면 가계부 작성을 위한 분류와 기록이 자동으로 수행 가능하다.
또한 머니키퍼 서비스는 개인 정보 유출을 근원적으로 방지하기 위해 주민등록번호, 주소, 휴대폰 번호 등 민감한 개인정보를 일절 수집하지 않는다.

전문가급 비디오 제작 훨씬 더 쉬워졌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S4 버전 4.0.1 업그레이드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최근 전문가급 비디오 제작 및 편집 툴로 확고히 자리 잡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S4솔루션의 업데이트 버전인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CS4 버전 4.0.1’을 발표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S4 버전4.0.1은 타사 비디오 편집 툴인 파이널 컷 프로(Final Cut Pro), 디지디자인 프로 툴(Digidesign Pro Tools), 아비드(Avid) 워크플로와의 매끄러운 교환작업을 가능케 함으로써, 유연하고 개방적인 ‘포스트 프로덕션’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이 제품을 사용하면 XML 인터체인지를 통해 파이널 컷 프로 프로젝트를 불러오고 ‘오픈 미디어 프레임워크(OMF)’ 포맷으로 내보낼 수 있으며, ‘어드밴스드 오서링 포맷(AAF)’으로 프로젝트를 불러오거나 내보낼 수도 있다. 이 외에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S4는 성능과 안정성 면에서도 눈에 띄게 향상됐는데, 특히 64비트 컴퓨팅 플랫폼을 지원해 포스트 프로덕션 작업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준다.
정리=김진욱 기자 (action@ermedia.net)

김진욱 기자 action@ermedia.net


키워드

#비즈브리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