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가 짧아 고향을 가기 어려운 사람들이 있다. 부모님께 불효하는 것 같아 영 속상하다면 직접 고향에 가는 것 못지않은 특별한 선물을 준비해보자. 부모님 건강과 높은 삶의질을 보장할 수 있는 건강식품, 영양제, 아웃도어용품, 화장품, 과일세트 등에 해답이 있다.

짧은 연휴 때문에 올해는 귀향길에 오르기가 여간 부담스러운 게 아니다. 한꺼번에 몰리는 차량으로 곳곳마다 정체되는 도로에서 장시간 운전하는 것은 물론 고향에 도착해서도 차례다 세배다 하며 여기저기 오가다 보면 어느새 다시 귀경길에 올라야 한다. 꼬박 하루 걸려 내려갔는데 반나절만 고향집에 머물다가 다시 돌아와야 하는 사람들도 부지기수다. 생각만 해도 벌써부터 피곤함이 몰려온다. 그렇다고 “어머님, 올해는 휴가 너무 짧으니 못 내려가니 다음 추석 때나 내려갈게요”라고 고향집에 전화드리기도 민망하다. 이미 여러 번 써먹은 멘트다. ‘에휴’하며 한숨을 길게 내리쉬며 실망하는 부모님 모습을 떠올리기만 해도 엄청 불효를 저지른 느낌이 들어 가슴 한구석이 벌써부터 묵직해진다.

아무리 그렇다 해도 올해도 그 지옥 같은 시간을 보내곤 싶지 않다. 그렇다고 부모님 마음에 상처를 남길 순 없다. 부모님께도 미안하지 않으면서도 마치 자식만큼이나 반갑게 여겨질 만한 귀한 설 선물을 마련해야겠다는 마음이 든다. 짧은 설 연휴로 자식을 못 보는 부모님들의 서운함을 가시게 하고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해 줄 선물은 없을까. 부모님들을 위한힐링 설 선물 아이템을 소개한다.

혈행개선제, 비타민 등 의약품 선물하기

매년 고향에 내려갈 때마다 나이 드신 부모님이 점점 약해지고 부쩍 늙어 보인다고 느껴졌다면 올해 설엔 비타민이나 오메가3와 같은 의약품을 선물로 준비해보면 어떨까. 특히 부모님이 갱년기에 접어들었거나 급작스런 노화로 기력이 떨어졌다면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혈액순환과 피로회복에 좋은 기능성 비타민이나 순환장애개선제 등이 좋다.

녹십자의 ‘비맥스(B-MAX)’는 최적섭취량의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적섭취량은 영양결핍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최소 섭취량과는 구별되는 개념이다. 스트레스, 피로, 음주, 흡연 등으로 비타민이 부족한 현대인이 최적의 건강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적 섭취량을 기준으로 비타민을 함유해 영양 불균형에 따른 대사 장애와 피로 등을 개선한다. 특히 빠르고 지속적인 과활성형 비타민 B1인 베포티아민을 함유해 체내 흡수가 빠르고 오랫동안 효과를 발휘하는 장점이 있다. 특히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마그내슘과 남성호르몬 증진 및 면역력 강화에 좋은 아연 등을 복합 처방해 남성들에게 더욱 좋다. 간 기능 손상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우루소데옥시콜린산과 메니오닌을 함유했다.

일동제약 아로나민실버는 건강 및 신체 밸런스에 관심이 높아지는 반면 영양흡수능력이 떨어지는 노년층의 하루 영양 권장량을 고려해 설계된 맞춤형 종합영양제다. 역시 피로물질 제거에 필요한 비타민 B1을 포함해 에너지 대사 개선으로 통증 예방에 필수적인 비타민B군을 고함량 함유했다. 뼈와 관절 건강을 위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콘드로이드 성분도 담았다. 간기능의 원할한 작용을 위한 UDCA는 물론 각종 노화를 예방하는 코엔자임Q10 등 항산화제를 고함량으로 함유했다. 비타민 A, C, E, 철분 등 총 24가지 몸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했다.

종근당건강이 캐나다산 정제어유 99.8%와 비타민E 0.2%를 넣어 만든 ‘오메가3는 서구화된 식생활로 혈중 중성지질 개선이 필요하거나 혈행 개선을 통해 활력있는 생활을 원하는 중장년층에 적합한 제품이다. 개별포장형태로 산소와이 접촉을 최소화했으며 EPA 310mg/g 이상, DHA 201mg/g 이상 함유하고 있다.

한독약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네이처넷에서 출시한 ‘홍오메가3’는 국내산 6년근 발효홍삼과 오메가3를 결합한 복합기능성 제품이다. ‘건강에 건강을 더한다’는 콘셉트로 면연력 증진과 피로회복,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과 혈행 개선 기능성이 있는 오메가3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홍오메가3에 들어있는 홍삼성분인 진세노사이드와 오메가3의 주성분인 EPA, DHA가 식약청 일일섭취량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

광동제약은 발효녹용과 발효홍삼 성분이 함유된 프리미엄 홍삼음료 ‘귀한삼 홍삼녹용 발효원’을 올해의 설 선물로 제안한다. 발효 6년근 홍삼과 발효녹용을 주성분으로 하며 숙지황, 황기, 두충, 천궁 등 한약재와 대추, 벌꿀 등 14가지 전통 원료로 만들었다. 합성착색료, 합성보존료,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를 넣지 않고 100% 국내산 원료만 사용했다.

동아제약은 추운 겨울 심혈관계질병 예방을 위한 혈액순환개선제로 ‘써큐란’를 추천했다.

순환하다(Circulate)의 뜻을 가진 제품으로 우리 몸의 혈액이 막힘없이 잘 돌아가도록 도와주는 혈액순환개선제다. 동맥경화도 뚫는다는 서양산사 추출물에 은행잎, 멜리사엽, 마늘유 등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4가지 순수 식물성 생약성분이 복합함유돼 있다. 서양산사 추출물은 식물에서 분리된 심장혈관계 약물로 치료영역이 넓고 부작용이 없어 중노년층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또 은행잎 추출물은 혈관벽 손상방지 작용, 혈액점도 저하작용, 말초혈관 확장작용 등 3가지 작용을 통해 혈류를 개선해준다.

동국제약의 '센시아'는 정맥순환개선제다. 정맥순환장애는 성인의 약 50%가 증상을 보이는 대표적 중년 질환으로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혈액순환 장애와는 다르다. 심장쪽으로 향하는 혈관인 정맥의 결합조직이 약해져 늘어지고 확장됨으로써 혈액과 체액이 저류되는 것을 말한다. 이 경우 은행잎과 같은 기존 혈액순환제는 효과가 미미하며 정맥벽을 강화시켜 주는 특화된 정맥순환 개선제를 사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동국제약은 정맥순환장애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정맥순환장애의 이해와 관리방법’이라는 안내책자를 만들어 무료로 발송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