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사 내비게이션

등급_ 전체이용가가격_ 무료카테고리_ 내비게이션기기_ 안드로이드기반 스마트폰, 아이폰다운로드_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국민내비’라고 손꼽히는 것이 있다. 바로 ‘김기사 내비게이션’이다. 김기사는 다른 내비게이션에 있는 3D 입체지도나 경로 모의주행 기능 등 많은 기능이 없다. 길만 잘 안내하면 된다는 생각에서 모든 것을 단순화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꼭 필요한 기능들은 모두 갖췄다. 게다가 김기사만의 서비스도 있다. 국내 최초로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근처의 맛집 정보를 즉시 검색하고 곧바로 식당 예약을 할 수 있다. ‘맛집 예약’만 터치하면 식당 정보를 살펴볼 수 있고 예약 시간과 방문 인원을 선택한 후 예약하기만 누르면 끝난다. 별로의 예약 전화 등은 김기사와 업무제휴한 식당예약 전문앱 ‘예약왕 포잉’이 알아서 해준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블랙박스 기능도 지원한다. 야간에는 화면 전면 유리창에 내비게이션 화면을 투영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도 최초로 제공했다. 화면을 쳐다볼 필요가 없어 더욱 편리하다.

목적지 주변 날씨 정보까지 제공한다. 보통 낚시나 스키 등 여가를 즐기기 위한 여행을 가면 목적지의 날씨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날씨 정보를 확인하고 출발하면 무엇을 하며 어떻게 보낼지 어렵지 않게 계획할 수 있다.

이런 편리성 덕분에 김기사는 통신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내비게이션을 앞지르며 ‘국민내비’라는 명성을 얻었다.

 

도넛 Donut

등급_ 전체이용가가격_ 무료카테고리_ 교육기기_ 안드로이드기반 스마트폰, 아이폰다운로드_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학부모라면 자녀에 대한 걱정 때문에 선생님과 항상 소통을 하길 원한다. 그러나 문자나 전화를 하기는 여간 부담스러운 것이 아니다. 자주 연락하기도 부담스럽고 찾아가기도 어려운 학원 선생님과 쉽게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있다.

학원은 학원생들의 상황을 학부모에게 자주 알려야 한다. 때문에 문자 발송으로 적게는 수만원에서 많게는 수십만원까지 비용이 발생한다. 그러나 이 애플리케이션은 저렴한 비용으로 기존 문자메시지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게다가 학원생 학부모님들에게만 따로 관리가 가능하며, 학원 선생님의 경우 모바일은 물론 PC로도 사용 가능하다. 장문의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다.

자녀의 학원 출결상황을 비롯한 모든 알림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알림장을 프린트하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다. 선생님과 일대일 대화를 통해 자녀의 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학부모는 편안하게 자녀의 학원출결사항은 물론 알림장이나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학원 선생님은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더욱 쉽게 학부모님과 소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