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다음 노블리스  투시도
이다음 노블리스 투시도

분양시장에서 커뮤니티 시설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 이후 주택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원스톱 리빙’(One-Stop Living)이 가능한 아파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에서 피트니스센터와 노인정 등은 이미 기본이 된지 오래며, 커뮤니티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코로나 이후 재택근무를 하는 근로자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이다. 사회적 변화에 따라 고용노동부는 재택근무를 법제화하는 방안까지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코로나 이후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올인빌’(All-In-Village)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며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벨’ 문화가 확산돼 커뮤니티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서한이 충북 청주 오송읍에 선보이는 커뮤니티 내세운 아파트 ‘오송역 이다음 노블리스’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유아풀과 25m 길이에 4레인 규모로 조성된 실내수영장이 있다.

날씨와 상관없이 어느 때나 이용할 수 있고, 연습용 시뮬레이터인 GDR 시스템이 도입된 실내골프연습장이 있다.

옥상에서 탁 트인 조망을 보며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 반려동물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펫 케어센터’도 차별화된 요소로 볼 수 있다. 카페·파티룸과 도서관, 북라운지까지 마련돼 커뮤니티 시설의 완성도를 높였다.

입주민을 배려한 자연친화적인 아파트 조경을 꾸미고 있어 차별화된 장점으로 손꼽힌다.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25층, 전용 101~182㎡ 규모로 조성된다. 모든 세대가 전용 85㎡ 이상의 아파트다. 여러 타입의 구성으로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테라스 등의 설계를 통해 주거공간 높였다

KTX·SRT 오송역이 도보권에 자리하며 오송과 세종을 연결하는 BRT바로타를 통해 오송·세종 생활권도 두루 누릴 수 있다. 오송역 인근은 KTX역세권 개발사업이 진행중이며 평택~오송 2복선화 사업, 서울~세종고속도로 등도 개발되고 있다.

오송바이오밸리 건설이 대표적이다.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생명과학단지, 제3생명과학단지를 결합해 추진되는 것으로 다양한 기업과 기관들이 입점한다. 제3생명과학단지에는 바이오메디컬 캠퍼스 타운 조성이 추진되었다.

인근에 초·중교가 설립될 예정이며 각종 상업시설과 체육관 등의 시설들도 들어설 예정이다. 공원 과 호수거리도 인접하다.

‘산업단지 특별공급’으로 일반 분양에서 제외되는 세대 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추첨제로 공급될 물량도 청약열기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추첨제 물량이 있으며 청약 가점과 상관없이 당첨자가 결정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점이 낮은 젊은 예비 청약자들도 당첨을 기대해 볼 수 있다.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에 마련될 예정이며, 사업지 인근에서 현장 홍보관이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