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네오위즈
출처=네오위즈

네오위즈는 엠비씨플러스와 함께 신규 팬덤 서비스 앱 ‘셀럽챔프(Celeb Champ)’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셀럽챔프’는 셀럽을 응원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투표,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팬덤 서비스이다. 양사는 첫 공동 사업으로 서비스 6년을 맞은 ‘아이돌챔프’의 운영 및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방송 및 디지털 콘텐츠를 연계해 팬덤 영역을 다양한 장르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먼저, 오는 9월 채널 ‘MBC ON’ 편성 예정인 신규 쇼 프로그램 ‘트롯챔피언’의 사전 투표를 ‘셀럽챔프’에서 단독으로 진행한다. 방송 투표 외에도 TV 스폿 광고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10여 종의 투표 콘텐츠가 수시로 오픈되고, 이용자에게 앱 재화를 무료로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현재, ‘셀럽챔프’에는 트롯 가수를 중심으로 발라드,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 300여 명이 등록되어 있으며, 이용자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셀럽을 최대 3명까지 선택하여 투표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셀럽챔프는 다양한 나이와 장르의 팬덤 서비스를 위해 이용자들의 피로도를 낮추고 앱 초기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투표와 무료충전소 기능을 최소화 하고 있다.

여기에 방송 및 디지털 콘텐츠 연계 서비스와 커뮤니티 및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단계적으로 추가하는 한편, 배우와 스포츠 선수, 인플루언서 등의 영역으로 팬덤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