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낮 기온이 30도까지 올라가는 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모두 건강에 유의하면서, 오늘의 IT 뉴스 시작합니다.

동반성장위원회가 24일 대리운전업을 중소기업적합업종에 지정했으나 업계 갈등은 여전히 심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리운전총연합회와 대형 콜 배차 프로그램 업체인 로지 바나플의 이견 차이도 감지되는 상황에서 추후 협의안에 난항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연합뉴스
출처=연합뉴스

비트코인 시세가 8000달러로 떨어질 수 있다는 말이 나옵니다.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구겐하임 인베스트먼트의 스콧 마이너드 최고투자책임자(CIO)는 23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 연차총회장에서 CNBC와의 인터뷰를 통해 "앞으로 (비트코인은) 더 떨어질 것"이라며 그 수준이 8000달러일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직은 최악의 시나리오에 불과하지만, 테라-루나 쇼크로 업계 자체가 침체된 가운데 '무슨 일이 벌어질 것인지 모른다'는 기류도 읽힙니다.

출처=갈무리
출처=갈무리

다시 암호화폐 시장 소식입니다. 국민의힘 정책위원회와 가상자산특별위원회는 당정 간담회를 열어 테라-루나 사태에 대한 대책 마련은 물론 문제가 되고있는 스테이블 코인 전반에 대한 대책을 마련합니다. 이 자리에 이석우 업비트 대표, 허백영 빗썸 대표, 차명훈 코인원 대표, 오세진 코빗 대표도 참석하는 것으로 확인됐는데, 업계에서는 테라-루나 사태의 본질은 거래소가 아닌 테라폼랩스에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하며 더욱 본질적인 사태해결에 나서야 한다는 반발이 상당합니다.

SKT의 사회적 가치를 측정한 결과 지난해 2조원을 넘긴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실제로 SKT는 2021년 사회적 가치(Social Value, SV) 측정 결과 전년 대비 20.3%(3,950억 원) 증가한 2조 3,408억 원을 기록, SV 측정을 시작한 2018년 이후 처음으로 2조 원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KT스튜디오지니가 점보필름과 신주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분 30%를 확보합니다. KT의 디지코 전략이 더욱 강해지고 있습니다.

출처=네이버
출처=네이버

네이버 클로바노트가 일본을 찍고 글로벌 문을 두드립니다. 국내에서 최근 누적 다운로드 230만건을 돌파하며 강력한 기초체력을 키운 가운데 AI 기술기반 고도화로 글로벌 시장에서 승부를 낸다는 방침입니다. 일본을 시작으로, 하반기 중 북미 및 아시아 시장에도 클로바노트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는 설명입니다.

카카오페이의 ESG 경영 의지가 강합니다. ESG 추진위원회를 신설합니다. ESG 추진위원회는 신원근 대표이사(CEO) 산하 최고 의사결정기구로 강율리∙배영 사외이사 2인과 사내 임원 8인 등 총 10명으로 구성됐다고 합니다.

팅크웨어 자회사인 아이나비모빌리티가 택시 호출 플랫폼인 ‘아이나비M’ 출시와 함께 택시 호출 애플리케이션(앱)을 공개하고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 등 강력한 플레이어가 버티고 있는 택시 호출앱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아이나비모빌리티는 국내 대표 블랙박스 및 내비게이션 브랜드 '아이나비'를 가지고 있는 팅크웨어의 자회사입니다.

오늘의 IT 뉴스는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