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트립닷텀.
사진=트립닷텀.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여행 수요 회복을 대비해 대규모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트립닷컴은 신입과 경력, 인턴까지 각 분야에서 다양한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약 60명이다.

경력 채용은 시스템 증진 및 콘텐츠 마케팅, 파트너십 강화, 상품 운영 다각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고객서비스 품질보증(CS QA) 전문가 △고객서비스(CS) 트레이너 △디지털 캠페인 매니저 △콘텐츠 에디터 △검색엔진 최적화(SEO) 매니저 등이다. 

각 분야에서 관련 업무를 최소 2년 또는 5년 이상 경험한 자로 여행업계에서 근무한 적 있거나 영어 또는 중국어를 사용할 수 있으면 우대받을 수 있다.

신입 채용 분야는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고객서비스 어드바이저다. 인바운드 고객서비스 어드바이저(Inbound Customer Advisor)는 항공권 및 호텔 예약에 대한 고객 문의를 전화/채팅/이메일 등을 통해 상담해 주는 업무로 고객지원 경험 및 여행업계 경력자를 우대하나 신입도 지원할 수 있다. 

아웃바운드 고객서비스 어드바이저(Outbound Customer Advisor)는 고객 문의에 대한 솔루션을 파트너사와 함께 모색해보는 역할로 영어/중국어 사용 능력이 필요하며 고객 지원 경험자를 우대하나 신입 역시 지원할 수 있다.

아울러 고객서비스팀은 인턴십 지원이 가능한데 대학교 2년제 학사 이상의 재학생과 휴학생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6개월 이상 참여 가능해야 한다. 인턴십이 종료 후 성과에 따라 졸업 후 정규직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이번 채용은 이달말까지 채용사이트 사람인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대면 혹은 비대면 면접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 중에도 적합한 후보가 있을 시 수시로 면접을 진행한다. 트립닷컴은 보다 많은 인재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 뒤 재학생 및 휴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취업&채용 설명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학철 트립닷컴 한국 인사 담당자는 "전 직원이 재택 근무를 병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적용되면서 업무 만족도가 훨씬 높아지고 있다"며 "트립닷컴은 고객 만족도만큼이나 직원들의 업무 환경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보다 다양한 정책과 복지를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