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써밋 포레센트’ 전용84㎡B타입 주방 전경. 출처=호반건설
‘호반써밋 포레센트’ 전용84㎡B타입 주방 전경. 출처=호반건설

[이코노믹리뷰=김진희 기자] 단순히 밥만 먹는 공간으로 여겨졌던 주방이 이제는 가족과의 소통 공간이자 나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뽐낼 수 있는 공간으로 변하고 있다.

이에 주방 설계를 중요시하는 수요자들이 증가하면서 편의성 높은 ‘ㄱ’자형이나 소통이 가능한 ‘ㄷ’자형 주방가구가 보편화됐고 수납, 조망 등 차별화된 설계가 신규 분양 단지에 속속 도입되고 있다. 또한 주방을 안 보이게 감추는 히든 주방 설계를 적용하고, 수입 가구 옵션 사항을 둬 고급화시키는 아파트도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천안시 동남구에서 이달 본격 분양에 나선 ‘호반써밋 포레센트’도 차별화된 주방 설계를 적용해 수요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단지는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삼룡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8개 동, 전용면적 76~144㎡ 총 594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높였고, 판상형과 탑상형의 복합 설계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수 있도록 했다. 주방에는 가사 동선을 고려해 주방 가구를 설치하고, 드레스룸, 다목적실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84㎡B타입은 요리하는 공간을 안쪽으로 배치해 다이닝 공간을 따로 사용할 수 있는 히든 주방 설계가 적용됐다. 84㎡A타입은 다양한 식료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주방 펜트리를 유상으로 설치해 수납력을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작은 도서관 등이 마련될 예정이며, 단지 내 산책로와 다양한 정원 등도 조성된다. 또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난방 및 조명 제어, 엘리베이터 콜, 차량도착 알림, 원격검침 연동 등이 가능하고, 무인택배 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벨, 주차관제 시스템 등도 제공된다.

천안삼거리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여가 생활을 쉽게 누릴 수 있고, 일부 가구에서는 공원 조망도 가능하다. 테마형 도심공원으로 재조성하는 천안삼거리공원 명품화 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또한 천안삼거리초등학교와 천안동중학교가 가깝고, 청수고등학교, 선문대학교 등 다양한 교육 시설이 인근에 있다. 홈플러스, 천안박물관, 흥타령관, 천안생활체육야구장 등의 쇼핑, 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인접한 청수지구 내에는 대전지방법원, 천안세무서, 동천안우체국 등의 행정타운과 우리병원, 하나로마트, 청수도서관 등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이 밖에도 남부대로와 천안대로를 이용해 천안 및 아산 시내로, 경부고속도로(천안IC)와 논산천안고속도로(남천안IC)를 통해 서울, 수도권 등 주변 지역으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천안역과 천안종합터미널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분양 일정은 25일 1순위 해당지역, 26일 1순위 기타지역, 27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월 9일, 계약은 2월 24~28일까지 5일간 실시한다.

한편 모델하우스 방문객 및 청약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청약자 대상 이벤트의 경우에는 추첨을 통해 명품 가방 등 차별화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