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지웰 운정신도시 투시도. 자료=신영
신영지웰 운정신도시 투시도. 자료=신영

[이코노믹리뷰=최남영 기자] CI(기업 이미지)와 BI(브랜드 이미지) 리뉴얼을 바탕으로 재도약을 선포한 신영이 2022년 마수걸이 분양에 나선다.

신영은 경기 파주시 운정3지구(A42블록)에 짓는 ‘신영지웰 운정신도시’를 다음달 분양한다고 20일 전했다. 신영지웰 운정신도시는 7개동, 총 606가구(전용면적 △84㎡ 332가구 △100㎡A 99가구 △100㎡B 175가구)로 구성된다. 시공은 계열사 신영건설이 담당한다.

신영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가정 내에서 생활시간이 늘어난 라이프 스타일을 설계에 반영했다. 모든 동을 남향(남서·남동)으로 배치하고, 실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다.

전용 84㎡와 전용 100㎡A 다이닝 공간에는 ‘신영지웰 특화 평면’을 적용했다. 숨은 주방과 통창을 설계에 반영, 깔끔한 조리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 전용 100㎡B에는 전면폭이 넓은 대면형 주방ㆍ다이닝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 지상 공간은 중앙광장, 잔디마당, 어린이ㆍ유아 놀이터, 펫 정원, 주민운동시설, 분수광장, 사계절 산책로 등 다양한 조경과 부대시설로 꾸밀 예정이다. 아울러 지하 1층∼지상 1층에는 어린이집과 피트니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배치할 계획이다.

신영지웰 운정신도시의 또 다른 장점은 교통여건이 우수하다는 점이다.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A노선 운정역이 반경 약 1.3㎞ 거리에 위치한다. 이 노선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20분대에, 삼성역까지 약 30분 이내에 접근이 가능해진다.

여기에 자유로와 제2자유로, 서울~문산 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상암과 여의도 등 서울 주요 업무지 시설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주거환경도 쾌적한 편이다. 단지 바로 남측에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반경 약 600m 거리에 심학산 산림공원이 위치하고 있다. 단지 서측과 남측이 단독주택 및 근린생활시설 용지와 인접해 있어 탁 트인 조망을 자랑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63번지에 위치하며, 다음달 개관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24년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