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파크드림 공주월송 조감도. 사진= 화성개발
화성파크드림 공주월송 조감도. 사진= 화성개발

[이코노믹리뷰=김진희 기자] 화성개발이 지난 14일 공주 월송지구 ‘화성파크드림 공주월송’ 견본주택 개관에 이어 청약일정에 돌입할 예정이다.

화성개발에 따르면, 청약일정은 특별공급이 오는 24일, 1순위(해당) 25일, 1순위(기타) 26일, 2순위 27일이며 해당일 오전 9시~오후 5시30분까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월 7일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20층 4개동으로 전용면적 84㎡ 단일타입으로 총 303세대이다. 단지는 공주권내에서 가장 선호하는 월송택지지구 신도심에 위치한다. 사통팔달 도로망과 세종행복도시권 광역BRT계획으로, 세종시의 생활을 가까이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공주시는 10년 이상 된 아파트 비율이 약 80%에 달해 새 아파트에 대한 관심과 이동수요가 많다.

단지는 공주IC와 서세종IC, 국도 36번이 인접해 세종시까지 차량 10분대로 바로 이동할 수 있고, 행복도시와 공주를 연결하는 2구간 연결도로의 완공으로 공주IC까지 바로 연결, 시외로의 접근도 가능하다.

대형마트를 비롯해 쇼핑과 문화생활 등 원스톱 세종라이프를 즐길 수 있으며 월송지구내 다양한 상업시설 또한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법원, 공주경희한방병원 등 관공서와 의료시설이 있고 도보거리에 위치한 신월초로 어린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공주 기적의 도서관이 단지 바로 옆에 있다.

동별(일부)1층 세대에는 테라스, 최상층 세대에는 펜트하우스를 시공한다. 또 알파룸과 드레스룸 등을 구성해 수납고민을 줄였으며 와이드한 4베이 설계로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다. 주차장을 지하화하고 지상에는 자연친화적 테마공원을 설계했다.

오픈스페이스와 잔디광장이 있는 커뮤니티공간 ‘에버그린파크’, 웅장한 산세와 폭포의 절경을 축경식(자연의 풍경을 축소하여 만든 조경형식)으로 표현한 ‘석가산’, 다채로운 식물과 생태계류가 어우러진 수경시설 ‘물빛정원’, 풍요로운 숲의 풍경을 평성하고 짙은 녹음을 제공하는 ‘대왕참나무 숲길’ 어린이들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어린이놀이터인 ‘EQ동산’, 어린이집과 연계한 유아들의 놀이공간인 ‘꿈나무동산’이 구성된다.

세대내에서 무선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LG유플러스와 연계한 IoT@home을 도입해 홈네트워크와의 연동했다. ‘클린에어시스템’을 적용 및 놀이터와 공동현관, 승강기 내부 200만화소, 지하주차장에 1,200만화소 고해상도 CCTV 적용, 주차유도 및 차량위치인식시스템, 최하층 옥외적외선 감지기와 거실 동체감지기 등이 적용된다.

이밖에도 스마트폰 소지시 자동으로 지하층, 1층 공동현관문 열림, 엘리베이터 호출까지 가능한 원패스시스템이 도입된다.

견본주택은 공주시 신관동에 위치한다. 관람은 사전관람 예약을 접수받아 제한적으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