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 투시도. 출처= 모아미래도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 투시도. 출처= 모아미래도

[이코노믹리뷰=김진희 기자] 혁신도시인 내포신도시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고 신청 지역별 예치 금액 이상, 청약 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 경과하면 세대주, 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유주택자도 청약접수가 가능한데다 재당첨 제한도 없어 타 단지 청약 당첨 이력이 있더라도 청약 접수가 가능하며,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최대 적용된다.

최근 자금 부담이 덜한 비규제지역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대표적인 비규제지역 내포신도시에 모아미래도가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를 2월에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총 836가구 규모다.

충남 내포신도시는 약 995만㎡ 규모의 지역에 조성되는 통합형 행정도시다. 충남도청,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경찰청, 정부충남지방합동청사 등 대규모 관공서가 준공을 마친 상태이며 과학기술서비스업, 제조업 등이 조성되는 126만㎡ 규모의 내포 도시첨단산업단지가 올해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또한 서해선∙장항선 복선전철(‘22년예정), 서부내륙고속도로(‘24년예정) 등 굵직한 교통호재까지 품고 있어 내포신도시에 유입될 수요는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단지는 교육과 상업, 자연환경 등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내포신도시 주요 입지에 들어선다. 홍북초(예정), 내포중, 홍성고가 도보 거리에 위치하며 각종 학원이 위치한 중심학원가도 가깝다.

단지 바로 앞에 신경천공원을 이용할 수 있으며 신리체육공원, 충청남도보훈공원, 홍예공원 등이 위치하고 있어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는 작년 7월 오픈해 성황리 분양을 마친 870가구 규모의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1차’와 함께 총 1,706가구의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센터 등 고급 커뮤니티도 계획돼 있어 수요자 편의를 극대화할 전망이다.

모델하우스는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일원에 2월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