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국내 최초 현물 조각투자 플랫폼 ‘피스(PIECE)’ 운영사인 스타트업 바이셀스탠다드가 누적 투자금 52억원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서비스 출시 8개월 만에 시드(SEED), 프리A(Pre-A) 두 차례 라운드를 통해 이례적인 성과를 냈다.

바이셀스탠다드 신범준 대표는 “KB인베스트먼트와 리드 투자자인 하나벤처스, BC카드의 자회사인 VP,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씨엔티테크, 넥스트드림엔젤클럽 등 현재까지 국내 대형 벤처투자사(VC)와 유수의 엑셀러레이터(AC)들로부터 총 52억원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출처=바이셀스탠다드
출처=바이셀스탠다드

여세를 몰아 바이셀스탠다드는 3월 출시될 PIECE 2.0 전용 앱을 통해 NFT 자산 발행도 계획하고 있다. 기존의 현물자산뿐 아니라 NFT와 게임 아이템 등 디지털자산도 아우를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진화한다는 전략이다. 금융사와 함께 국내 최초로 현물 소유권을 담보로 한 ‘피스 담보 대출’, 멤버십 기반 ‘피스 구독투자’, 각종 페이 서비스 연동, 예치금 관리 서비스 등 금융서비스 기반의 협력상품 출시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신 대표는 “피스 출시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조각투자 산업에서 우후죽순 생겨나는 유사 서비스들과 차별화하기 위해 ‘안전하고 간편한 소액투자’라는 고객 중심의 가치관을 늘 최우선으로 삼았다. 다른 업체들과 소모적인 경쟁을 하기보다는 현물 조각투자 플랫폼의 국내 표준으로서 제대로 된 길을 먼저 만들어 나간다는 자세로 임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