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부평센트럴시티 투시도. 출처=부동산인포
더샵 부평센트럴시티 투시도. 출처=부동산인포

[이코노믹리뷰=김진희 기자] 인천 부평구 십정동 일원에 총 5,678가구 규모의 ‘더샵 부평센트럴시티’가 공급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아파트 28개 동, 전용 18 ~ 84㎡ 총 5,678가구 규모로 이 중 토지등소유자분 등을 제외한 3,578가구가 임대 물량이다.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는 원도심 지역에 들어서는 만큼 입주 즉시 양질의 주거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와 도보 10분 이내 거리에 하정초 ∙ 상정중 ∙ 상정고 등이 위치하며 석정중 ∙ 동암중 ∙ 인천제일중 ∙ 인천제일고 ∙ 인천남고 ∙ 석정여고 등 각급 학교가 가깝고, 인천대 ∙ 가천대 ∙ 인하대 ∙ 인하공전 ∙ 인천재능대 등 인천명문 대학가도 지근거리에 있다.

더불어 홈플러스 ∙ 롯데마트 ∙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대형마트가 위치하며 지역 최대 상권 중 하나인 동암역 상권을 비롯해 부평종합시장 ∙ 2001아울렛 ∙ 모다백화점 ∙ 뉴코아아울렛 등도 가까이에 있다. 또 인천광역시 의료원 ∙ 인천사랑병원 등 의료시설이 가깝고, 풍부한 녹지공간이 인접해 있어 도심 속 에코라이프 실현도 가능하다.

도보 약 7분 거리에 위치한 동암역 급행 이용 시 서울 용산역까지 30분대에 이동 가능하며, 구로 ∙ 서울역 ∙ 종로 등 주요 업무지구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도달할 수 있다. 인천지하철 1호선 간석오거리역과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을 통한 지역 내 이동도 용이하다. 향후 인천 송도에서 남양주 마석을 잇는 GTX-B 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와 인접한 열우물로를 통해 주안국가산업단지까지 차량으로 6분이면 갈 수 있고, 인천기계산업단지 ∙ 인천일반산업단지 등도 10분 내외면 이동 가능하다. 이밖에 현대제철 ∙ 두산 인프라코어 등이 위치한 송현동 업무단지를 비롯하여 다수의 산업단지 출퇴근도 용이하다.

‘더샵 부평센트럴시티’ 는 수도권 첫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이다. 재개발 ∙ 재건축 등 정비사업에서 발생하는 일반분양 주택을 일괄 매수해 무주택자에게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하는 사업으로, 최대 8년 간 장기 거주가 가능하고 임대료 상승률이 관련법에 따라 제한되는 등 공공성이 높게 평가된다. 거주기간 동안 취득세, 재산세 및 종합부동산세 등 보유세 부담이 없고, 월세에 대한 세액공재 또는 소득공제가 가능하며 청약통장도 필요 없다.

견본주택은 사업현장 인근 열우물경기장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올해 5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