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딘 베이커 지음
- 하아람 옮김
- 휴먼앤북스 펴냄
- 1만2000원

미국 경제는 최근 10년 동안 두 번째로 금융 버블 붕괴로 인한 경기침체에 빠져들었다.

미국의 부동산 버블의 붕괴가 전 세계 경제의 신용경색과 경기침체를 몰고 왔다. 버블의 붕괴 이후, 부자는 더 부자가 되었고, 가난한 사람들은 더 가난하게 되었다.

워싱턴 D.C.에 있는 경제정책연구센터의 공동 소장인 딘 베이커가 버블이 어떻게 생성되었는지 조목조목 짚어나간다.

오바마의 공감 커뮤니케이션
- 김택환 지음
- 중앙북스 펴냄
- 1만5000원

이 시대의 리더들에게 가장 필요한 자질은 바로 상대방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소통하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난 미국 대선에서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공감 커뮤니케이션’의 위력을 충분히 입증했다. 오바마가 대선기간 중 대중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를 소통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만들고 실천한 사례를 커뮤니케이션학 이론에 따라 분석했다.

스펜서 존슨, 부모
- 스펜서 존슨 지음- 이혜승 옮김
- 청림출판 펴냄- 1만원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선물》 《피크 앤드 밸리》 등 저자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인 스펜서 존슨이 이번에는 ‘부모의 행복한 삶’에 관련한 책을 내놓았다.

많은 이들이 부모로서 자녀에게 어떤 가르침을 줘야 할지 어려워한다. 자녀 교육과 부모로서의 역할을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해, 현명한 부모가 되기 위한 ‘1분 자녀 교육법’을 특유의 문체로 알려준다.

이기는 심리게임
- 울리히 테너·레나테 데너 지음
- 안성철 옮김
- 위즈덤하우스 펴냄
- 1만3800원

일상생활 속에서 만나는 다양한 사람들과의 밀고 당기는 심리전, 불화만큼 힘든 것도 없다.

실제로 우리는 거리를 가다가 어깨를 부딪친 행인과도, 이웃집 마음씨 좋은 아저씨와도, 사랑하는 아내와도, 귀여운 아이들과도 쉽게 갈등을 겪으며 다투게 된다.

일상생활 속에서 만나는 다양한 사람들과의 밀고 당기는 갈등과 다툼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형구 기자 lhg0544@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