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금융공학센터는 많은 호재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재정적벽이라는 악재로 인해 달러/원 활율의 추가 하락에 부정저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예상하는 트윗을 남겼다. 국제금융센터는 미국의 재정절벽 우려에 따라 WTI 유가는 하락하고, 두바이유가는 상승했다고 트윗했다. 금융감독원은 스위스 최대 은행은 UBS가 런던 은행간 금리인 리보 조작 혐의와 관련해 미국 및 영국 금융감독 당국으로부터 1조730억원 상당의 벌금을 부과 받을 것이라는 내용을 알렸다. 세일정보는 MIT테크놀로지 리뷰의 기사를 인용해 삼성의 최고전략책임자인 손영권CSO가 애플의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단말기와 연결된 생태계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IT전문기자이자 IT블로거로 활약 중인 광파리씨는 애플의 골동품 컴퓨터가 소더비 경매에서 최고가로 낙찰되었다고 알렸으며, 코리아PDS는 중국이 내년 합금철 수출 관세를 인하할 것이라는 내용을 트윗했다.

 

신한은행 금융공학센터‏@ShinhanFEEU의 그리스에 대한 추가 구제금융 지금 결정과 유럽의 단일 감독기구 출범 합의 등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재정절벽 이슈가 좀처럼 해결되지 않으면서 이에 따른 부담감이 달러/원 환율의 추가 하락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전망임.

국제금융센터‏@KCIF美 경제지표 호조 등에도 불구, 재정절벽 우려에 따른 원유수요 감소 전망 등으로 WTI油 하락. WTI油 86.77달러/배럴 → 85.89, 두바이油 104.20달러/배럴 → 104.42

금융감독원‏@fss_news‘리보금리 조작’ UBS, 벌금 10억달러 이상 예상. 10억달러 이상의 벌금은 같은 혐의로 조사를 받던 영국계 은행 바클레이즈가 지난 6월 당국과 합의한 벌금 4억5000만달러의 2배가 넘는 수준.

세일정보.com‏@shopsinfo삼성 최고전략책임자 “집에서 아이폰, 맥북 쓰는 이유는…” 삼성전자의 최고 경영진 중 한 명이 아이폰, 아이패드 등을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애플의 견고한 생태계 시스템 때문이라고 말했다.

광파리_IT 이야기‏@kwang82애플1 컴퓨터가 11월 24일 독일 경매에서 63만 달러에 낙찰돼 최고가를 갱신. 골동품 컴퓨터가 6억7600만원. 종전 기록은 6월 뉴욕 소더비 경매 낙찰가 37만4500달러.

KOREAPDS‏@koreapds중국, 내년 합금철 수출관세 인하 검토 중: WTO의 규정 위반에 따른 미국과 유럽의 항의와 중국내 합금철 생산기업들의 계속되는 요구로 중국이 2013년 합금철 수출관세를 인하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한 주간 SNS 경제 검색어

여론조작선거독려빚 GDP 3배 육박구조조정1000만원 월세유가/환율 하락갤럭시S4 출시일정중소기업 돈가뭄편의점 입점 제한유통기한 지난 키피

대선이 코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대선과 관련된 검색어가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 갈수록 어려워지는 경제상황에 따른 검색어가 상위에 올랐다. 가계·기업·정부의 빚을 합하면 GDP의 3배 가까이 되며, 기업들의 구조조정에 대한 이슈도 한 주간 중심에 있었다. 1000만원에 육박하는 월세도 관심을 끌었으며, 유가와 환율이 하락한다는 내용도 많은 사람들이 클릭했다. 이 외에도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S4의 출시일정과 같은 브랜드 편의점의 일정 구역 내에 입점하는 것을 제한, 유통기한 지난 원두로 만든 커피 등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였다.

 

 

이주의 떠오른 말 말 말

새로운 자원의 보고인 그린란드! 그린란드는 막대한 석유·가스 매장량은 물론 희토류 등 풍부한 광물 자원 부국입니다. 지난 9월 한국과 그린란드는 자원협력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지요^^지식경제부‏@mke_news지식경제부는 풍부한 광물 자원 부국인 그린란드와 자원협력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는 내용을 알렸다.

“최근 나이키는 더 이상 신발 회사 또는 스포츠 용품 회사로 부르면 안 될 것 같다. 나이키는 이제 세계 최고의 건강의료산업 기업 중의 하나이다” 불확실한 미래에 대처하는 자세가 중요하다.VentureSquare‏@VentureSquare기업가들을 위한 벤처전문 온라인 미디어 벤처스퀘어는 나이키의 예를 들며, 불확실한 미래에 대처하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어필했다.

정말 그렇습니다! MB정부 들어 맥쿼리가 참가한 숱한 민자사업들이 대표적 사례.박태웅‏@parkto박태웅 kth 부사장은 ‘마이클 샌델 “이익은 사유화된 반면 손실은 사회화 되었다.”’는 내용의 트윗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말했다.

박원순을 시장으로 뽑으니 폭설와도 시장이 알아서 해주겠지 하고, 지하철/버스파업한대도 새벽까지 해결해놓겠지 하고 쿨쿨. 나라일도 마찬가지. 맡겨둘테니 국민안심하고 살아가게 해줄 인물이 누굴까 찾으면 됨.한인섭‏@truthtrail한인섭 서울대 법대 교수는 대선과 관련해 국민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살아갈 수 있는 인물을 뽑으면 된다는 내용의 트윗을 남겼다.

오늘부터 전력수습 조절에 힘을 보태기 위해 내년 초까지 점심시간을 1시간 앞당겼습니다. 그래서인지 오후시간이 길게 느껴지는 하루였는데요, 내일부턴 적응되겠지요? 오늘 저녁은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한국수력원자력(주)‏@ikhnp한국전력과 전력거래소 등은 오전 10시 30분~11시 30분에 최대전력수요가 형성되기 때문에 전력 사용시간대를 분산하자는 취지로 2월 22일까지 점심시간을 한 시간 앞당겨 사용한다는 내용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