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홈 트레이닝 ‘미트니스’. 사진= 삼마아이씨티
프리미엄 홈 트레이닝 ‘미트니스’. 사진= 삼마아이씨티

[이코노믹리뷰=김진희 기자] 삼마아이씨티는 지난 10월 20일(수)~22일(금) 삼성 코엑스 전시관에서 열린 ‘2021 AIoT 국제전시회’에서 스마트 미러를 통한 ‘실시간 홈 트레이닝’ 제품인 ‘미트니스’를 최초로 선보였다.

삼마아이씨티는 ‘스마트 미러를 통한 쌍방향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시스템’과 ‘IoT를 통한 차세대 인공지능 멀티 플랫폼 시스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미트니스’는 실시간 온라인 홈 트레이닝이 가능한 제품이다. 현재 자체 촬영 및 제작 한 9가지 종목과 총 300여개의 VOD를 제작 완료했고, 매주 새로운 VOD를 제작 업로드 예정이다. 

영상 속에 있는 강사와 거울에 비친 내 모습을 보며 보다 정확하고 전문적인 운동이 가능하다. 그리고 영상 속 강사와 1:1 또는 1:다수의 실시간 라이브도 가능하여 직접 대화하고 전문적인 PT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주변 친구 또는 저장된 친구들과 같은 영상을 보며 서로 소통하며 운동이 가능하다.

제품은 일산 킨텍스에서 11월 25일(목)~28일(일)에 열리는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와 삼성 코엑스에서 12월 1일(수)~12월 3일(금)에 열리는 ‘2021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소프트웨이브)’에서 올해 마지막으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