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진희 기자] 생활숙박시설 통합위탁운영사인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는 지난 27일 SK디앤디(SK D&D)의 운영ㆍ관리 전문 자회사인 디앤디프라퍼티매니지먼트(이하 DDP)와 상생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와 DDP는 이번 상생협약을 바탕으로 커뮤니티 내의 온ㆍ오프라인 활동을 공동 기획하고, 부동산 영역부터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한 운영 프로세스를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양사는 풍부한 현장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과 함께 다채로운 부대시설과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저비용ㆍ고효율의 주거공간 구성, 렌탈 스타일링 제안과 더불어 시설 내의 철저한 위생관리, 비상상황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 방안 등을 함께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는 DDP가 관리ㆍ운영하는 도시형생활주택과 지식산업센터의 입주사 임직원 2535세대를 대상으로 체스터톤스 속초에서의 휴가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향후 공동 마케팅도 전개할 예정이다.

전통적인 형태의 부동산 대신 도시형생활주택과 지식산업센터를 택한 이들 2535세대는 최근 부상하는 가치 소비와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 형태)’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소비자층이다. 체스터톤스 속초는 합리적인 객실 가격에 온천수영장, 온천사우나와 스파, 공유주방, 공유오피스 등의 트렌디하고 다양한 부대시설 이용이 가능해 가심비에 안성맞춤인 선택지다.

해당 서비스와 프로모션은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가 추후 위탁운영 예정인 팝아트 컨셉의 관리형 세컨하우스 ‘르부르 낙산 바이 체스터톤스’와 살롱문화를 표방하는 레지던스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인테라스’에도 접목돼 체류 경험의 가치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DDP는 SK디앤디의 부동산 운영·관리 전문 자회사로서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고급주거단지, 오피스, 상업시설, 지식산업센터 등 다양한 분야의 부동산의 운영관리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DDP는 안정적인 관리운영, 정기적인 유지ㆍ관리 및 차별화된 커뮤니티 운영 등을 통해 부동산 가치를 높이고, 2023년까지 약 10,000세대의 운영ㆍ관리 호수를 확보할 예정이다.

DDP는 공유 라운지를 보유한 ‘테이블 바이 에피소드’, SK디앤디의 프라임 빌딩급 지식산업센터 ‘생각공장’ 내 시그니처 라운지 ‘생각공장’ 등을 운영ㆍ관리하고, SK디앤디의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 내 홈트레이닝 스튜디오와 루프탑, 펫특화존, 헬스케어 등의 폭넓은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신유섭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 대표는 “부동산 운영ㆍ관리 영역에서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DDP와의 협약으로 점차 다각화되는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부동산 운영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 이라며 “앞으로도 각 산업군 선도업체와의 적극적인 협약을 통해 서비스 가치를 배가하고 고객 만족도를 제고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는 최근 카셰어링 전문 업체 그린카와 상생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위탁운영하는 생활숙박시설에 적용되는 공유경제 모델을 강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