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지현 기자] 코웨이, 업소용 직수형 '아이콘 스탠드 정수기' 출시

코웨이는 업소용 직수형 ‘코웨이 아이콘 스탠드 정수기(CHP-5610N)’를 출시했다. 가로 26cm 사이즈로 좁은 곳에서도 사용하도록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미스티그레이, 미스티베이지, 미스티블루 등 3가지로 색상으로 구성됐다.

출처=코웨이.
출처=코웨이.

추출구 높이는 105cm로 올리고 추출구 공간은 25cm로 디자인, 허리를 굽히거나 긴 물병을 기울일 필요 없다. 3단계 맞춤 추출 기능이 적용돼 원터치로 선택할 수 있다. 철, 수은, 납 등 중금속부터 바이러스까지 제거하는 3단계 나노트랩 필터 시스템에 안티스케일 필터를 추가했다.

스탠드형 정수기 중 국내 유일하게 파우셋·유로·필터가 카트리지 구조로 설계돼 누구나 손쉽게 교체 가능하다. 휴대폰을 통해 물 사용량, 전기 사용량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유로/필터 카트리지의 교체 시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사물인터넷(IoT)을 탑재해 냉/온수 온오프 등 제품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기기 상태를 스스로 진단해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을 알려주고 AS 접수 안내까지 빠르게 지원한다.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242’ 출시

출처=SK매직.
출처=SK매직.

SK매직은 친환경 가전 라인업 ‘그린 콜렉숀(Green Collection)’을 공개하고, 첫 번째 제품으로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99.5%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 242(모델명: ACL-15C1A)’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재생 플라스틱을 확대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의 새로운 친환경 모델이다. 가격과 성능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지만 친환경 플라스틱 적용률을 세계 최고 수준인 99.5%까지 높였다.

필수 부품을 제외한 제품 내·외장재 모두 친환경 소재를 적용, 동일 평수의 일반 제품과 비교해 제품 1대당, 신규 플라스틱 생산량을 3.4kg 줄인다. 제품 폐기 시에도 별도 수거를 통해 또 다른 친환경 제품으로 100% 자원 재순환이 가능하다. 360도 전 방향 흡입이 가능한 원통형 구조로 설계했고 바닥 하부까지 동시 청정이 가능하다.

'분리형 워셔블(Washable)' 구조로 설계했고, 필터는 8단계 '올인원 케어 필터'를 채용해 0.01㎛ 크기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 제거한다. 프리, 집진필터로 구성된 2중 항균 필터를 더해 유해균과 곰팡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등 공기 중에 부유하는 각종 유해 바이러스까지 억제한다.

코나아이, 인천e음 기반 전통시장 장보기 서비스 출시

코나아이가 인천시,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인천e음 전통시장 장보기 서비스'를 시작한다. 인천e음 장보기 서비스는 인천시 지역화폐 '인천e음' 기반의 전통시장 배달서비스로 인천시 14개 전통시장의 상품을 평일 오후 5시 이전 주문 시 2시간 이내에 배달한다.

인천e음 앱 메인화면에서 'e음 장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별도의 앱 다운로드나 회원 가입 없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역화폐 결제를 통한 기본 캐시백 혜택 및 혜택플러스 가맹점 할인 혜택도 동일하게 제공된다. 민간 플랫폼 대비 10% 이상 저렴한 수수료로 시장상인들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인천e음 장보기 서비스 참여 시장은 동구 현대시장, 송현시장, 미추홀구 용현시장, 석바위시장, 남동구 모래내시장, 간석자유시장, 구월도매시장, 부평구 부평로터리지하상가, 부평문화의거리, 부평깡시장, 부평종합시장, 계양구 계양산전통시장, 계산시장, 서구 가좌시장 등 총 14곳으로 시장 소재지 행정동 내에서 배달서비스를 지원하다.

휠라코리아 케즈(Keds), 브랜드북 블루 매거진 발행

출처=휠라코리아.
출처=휠라코리아.

휠라코리아가 운영하는 美 스니커즈 브랜드 케즈(Keds)는 브랜드 철학과 메시지를 반영한 ‘블루 매거진(BLUE Magazine)’을 발행했다. 케즈와 콘텐츠 그룹 로우프레스가 만든 블루 매거진은 100여년간 사랑받은 케즈 역사와 자신만의 ‘맑음’을 찾아 자유롭고 균형 있는 삶을 추구하는 MZ세대 이야기를 전하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블루 매거진은 ‘블루’를 테마로, ‘생활과 삶’을 키워드로 라이프스타일을 큐레이션하는 기회로 삼고, 소비자와 독자들에게 ‘자신만의 맑음’에 대한 질문을 건네며 소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내부에는 사진가 정멜멜이 포착한 ‘파랑’에 관한 사진들이 다수 수록됐다. 1916년에 탄생한 케즈의 브랜드 히스토리와 브랜드 모델 김새론의 모습으로 공개한 2021 FW 화보까지 총 7개 챕터로 다양한 콘텐츠를 담아내 케즈의 맑고 순수한 감성을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