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재성 기자]

파리바게뜨, BHC, 동원F&B, 롯데제과, 투썸플레이스, 풀무원, 신세계푸드, 풀무원다논, SPC삼립에서 10월2주차 신상품을 출시했다.

*롯데제과, ‘쁘띠몽쉘 X 노티드’ 컬래버

롯데제과, ‘쁘띠몽쉘 X 노티드’ 컬래버
롯데제과, ‘쁘띠몽쉘 X 노티드’ 컬래버

롯데제과가 프리미엄 크림 케이크 ‘몽쉘’을 활용한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몽슐랭 로드’란 ‘몽쉘’과 ‘미슐랭’, ‘로드’의 합성어로 몽쉘이 소개하는 디저트 맛집 가이드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번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의 첫 시작은 인기 도넛 브랜드 ‘노티드(Knotted)’와 함께 한다.
롯데제과는 노티드 셰프들과의 협업을 통해 가을 제철 원료인 밤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과 크림이 일품인 노티드의 시그니처 케이크인 ‘몽블랑’에서 영감을 받아 디저트 콘셉트로 만든 한입 크기의 ‘쁘띠몽쉘’에 적용했다. ‘쁘띠몽쉘 마롱 몽블랑 케이크’는 ‘쁘띠몽쉘’을 구성하는 달콤한 겉부분과 속부분의 시럽과 크림 등에 고소하면서 담백한 ‘마롱(marron, 밤의 프랑스어)’을 활용해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디저트 케이크다. 또 제품 케이스에는 은은한 노란 색상 위에 ‘노티드’ 고유의 스마일 디자인을 전면에 적용하고 주원료인 밤 캐릭터를 삽입하고 개별 포장지에도 디자인에 적용하는 등 이번 컬래버 제품의 콘셉트를 표현했다.

*파리바게뜨, 홈파티족 겨냥 핼러윈데이 기획제품

파리바게뜨, 홈파티족 겨냥 핼러윈데이 기획제품
파리바게뜨, 홈파티족 겨냥 핼러윈데이 기획제품

파리바게뜨가 핼러윈데이를 맞아 홈파티족을 위한 기획 제품을 한정 출시했다.
먼저 핼러윈 캐릭터를 담은 케이크를 출시한다. 제품은 △귀여운 핼러윈 친구들로 꾸며진 호박 모양 속에 반전의 촉촉한 딸기 생크림 케이크를 담은 ‘할로윈 파티 케이크’ △인기만점 펭수의 핼러윈 버전 케이크 ‘펭수랑 할로윈 챙겨’ △촉촉한 케이크시트와 부드러운 생크림, 상큼한 딸기콩포트가 어우러진 ‘할로윈 꼬마유령’ △꾸덕한 가나슈케이크에 귀여운 핼러윈 고스트가 장식된 초코퍼지 케이크 ‘할로윈 고스트 초코퍼지’ 등이다.
핼러윈 대표 이미지인 ‘잭-오-랜턴’ 호박 모양 파우치 또는 바구니에 달콤한 초콜릿 또는 캔디를 가득 담은 제품도 출시한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소뼈 맑은 해장국’

bhc 큰맘할매순대국, ‘소뼈 맑은 해장국’
bhc 큰맘할매순대국, ‘소뼈 맑은 해장국’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소뼈 맑은 해장국’을 출시했다.
‘소뼈 맑은 해장국’은 소뼈를 고아낸 육수에 당귀, 황기 등 몸에 좋은 약재를 넣고 장시간 끓여 기력 회복에 효과적인 메뉴다. 여기에 무, 양파, 파 등 신선한 야채를 아낌없이 첨가해 맑고 담백한 국물이 돋보인다.

*동원F&B, ‘동원참치 팀 치치 스페셜 에디션

동원F&B, ‘동원참치 팀 치치 스페셜 에디션
동원F&B, ‘동원참치 팀 치치 스페셜 에디션

동원F&B가 ‘팀 치치(TEAM CHICHI)’의 이미지가 새겨진 ‘동원참치 팀 치치 스페셜 에디션(이하 팀치치 참치)’ 한정판을 출시했다.
팀 치치는 동원참치 모델인 그룹 2PM의 준호와 찬성의 프로젝트 그룹으로, 최근 MZ세대의 새로운 소통문화인 ‘부캐놀이’ 트렌드를 반영해 탄생됐다. 준호와 찬성은 각각 팬 투표로 결정된 부캐 닉네임 ‘잊치치’와 ‘찬치치’로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팀치치 참치’는 동원참치 살코기캔 135g에 각각 잊치치와 찬치치의 모습이 담겨 있으며, 멤버별 3종씩 총 6종으로 구성됐다.

*투썸플레이스, ‘블랙 몰트 크림 with 기네스’

투썸플레이스, ‘블랙 몰트 크림 with 기네스’
투썸플레이스, ‘블랙 몰트 크림 with 기네스’

투썸플레이스가 아일랜드 프리미엄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Guinness)와 협업한 가을 신제품 ‘블랙 몰트 크림 with 기네스’를 출시했다.
‘블랙 몰트 크림 with 기네스’는 기네스 흑맥주와 초콜릿을 활용해 쌀쌀해지는 가을과 어울리는 묵직하고 달콤한 맛을 냈다. 달콤쌉싸름한 기네스 가나슈, 블랙 기네스 시트, 흑설탕 파운드 시트를 층층이 레이어하고, 상단에 맥주 거품을 닮은 흘러내리는 듯한 초콜릿 무스 크림을 올려 꾸덕하고 진한 맛은 물론 시각적인 매력을 더했다. 홀 케이크와 피스 케이크로 출시돼 상황에 따라 취향껏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풀무원, ‘가쓰오우동’ 3종

풀무원, ‘가쓰오우동’ 3종
풀무원, ‘가쓰오우동’ 3종

풀무원식품이 진한 육수가 일품인 ‘멸치 가쓰오우동(468.6g/5,480원)’, ‘해물 가쓰오우동(426.6g/5,480원)’을 출시했다.
정통 가쓰오 우동을 그대로 구현한 우동인 ‘가쓰오우동’은 가쓰오부시(훈연가다랑어포)육수에 깊은 감칠맛이 뛰어난 소다가쓰오부시(물치다랑어포)를 추가해 깊고 진한 맛의 육수가 특징인 제품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해물 가쓰오우동’은 가쓰오육수 베이스에 바지락과 다시마로 우려낸 해물육수가 함께 어우러져 맑고 깔끔한 우동이고, ‘멸치 가쓰오우동’은 가쓰오육수 베이스에 고온으로 로스팅한 훈연멸치의 특유의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우동이다. 기호에 맞게 고추, 고춧가루를 첨가하면 더욱 칼칼하게 즐길 수 있다.
‘해물 가쓰오우동’과 ‘멸치 가쓰오우동’은 수타식 압연 롤러로 밀어낸 탱글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탱글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했다.

*신세계푸드,‘벨지안 프리츠’ 간편식

신세계푸드,‘벨지안 프리츠’ 간편식
신세계푸드,‘벨지안 프리츠’ 간편식

신세계푸드가 벨기에 대표맥주 ‘스텔라 아르투아’와 협업을 통해 벨기에 전통 감자튀김 간편식 ‘스텔라 아르투아 벨지안 프리츠’를 출시했다.
‘스텔라 아르투아 벨지안 프리츠’는 벨기에 감자튀김인 프리츠(Frites)를 에어프라이어, 오븐 등을 활용해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이다. 벨기에산 감자를 11mm 두께로 두툼하게 잘라낸 후 튀겨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담백하면서도 포슬포슬한 벨기에 전통 감자튀김의 맛이 제대로 살아있다.

*풀무원다논, '생크림요거트'

풀무원다논, '생크림요거트'
풀무원다논, '생크림요거트'

풀무원다논의 온 가족 활력 요거트 브랜드 ‘아이러브요거트(I Love Yogurt)’가 신제품 ‘생크림요거트’를 출시했다.
신제품 생크림요거트는 크림을 넣어 발효해 크림 특유의 풍부한 맛과 부드러우면서 진한 식감을 선사한다. 또한 풀무원다논 만의 기술력으로 생크림 본연의 맛을 살려 적은 산미와 건강한 단맛으로 조화로운 맛을 구현했다. 풀무원다논 생크림요거트는 특유의 부드럽고 진한 식감으로 요거트 자체를 간식으로 즐기기에도 충분하고, 과일 등과 섞어 먹기에도 좋다.

*SPC삼립, '시티델리' 스테이크 2종

SPC삼립, '시티델리' 스테이크 2종
SPC삼립, '시티델리' 스테이크 2종

SPC삼립 ‘시티델리’가 프리미엄 신메뉴 ‘트러플 그릴드 스테이크 샐러드’와 ‘하바티 치즈 & 스테이크 샌드위치’를 출시했다.
트러플 그릴드 스테이크 샐러드’는 시티델리의 시그니처 메뉴 ‘스테이크 & 고르곤졸라 샐러드’의 업그레이드 메뉴이다. ‘스샐(스테이크 샐러드의 고객 애칭)’은 론칭 당시부터 인기를 끌었으며, 누적 판매량 약 2만 개를 기록하며 브랜드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메뉴로 정착했다.
‘트러플 그릴드 스테이크 샐러드’는 매장에서 직화로 구워 그릴 자국이 선명하고 먹음직스러운 고단백의 스테이크와 다양한 가니쉬, 신선한 샐러드가 만나 고급스러운 비주얼과 맛을 자랑한다. 세계 4대 진미 ‘트러플’을 재해석해 자체 개발한 머쉬룸 트러플향 소스로 풍미를 더했다.
‘하바티 치즈 & 스테이크 샌드위치’는 뚜렷한 풍미와 크림처럼 부드러운 맛이 독특한 덴마크 하바티 치즈를 활용했으며 시티델리만의 특제 소스, 루꼴라, 발사믹의 조화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다.

*SPC삼립, ‘하이면’ 리뉴얼

SPC삼립, ‘하이면’ 리뉴얼
SPC삼립, ‘하이면’ 리뉴얼

SPC삼립이 한국인의 미식면 브랜드 ‘하이면’ 제품을 리뉴얼했다.
리뉴얼된 하이면은 ‘다가수 수타 방식(반죽에 물을 가득 넣고 강한 압력으로 반죽하는 방식)’으로 면발의 탱탱하고 쫄깃한 맛을 살렸으며, 식품명인 45호 성명례 명인의 12개월 자연 숙성한 전통간장을 넣어 맛과 풍미를 높였다.
하이면은 우리의 맛을 찾아 떠나는 전국 면식여행 ‘대동면지도’ 콘셉트로 우리나라의 유명 면 요리를 착안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성명례 명인의 간장과 가쓰오를 더해 감칠맛이 일품인 ‘47년 전통 명인우동’, 고추장과 된장으로 얼큰한 맛을 낸 ‘강릉식 장칼국수’, 남해바다의 미역과 신선한 바지락을 넣고 명인간장을 더한 ‘남해식 미역칼국수’, 가마솥 방식으로 진하게 우려낸 육수로 깊은 맛이 나는 ‘제주식 고기국수’ 등 4종이다.

*롯데제과, '제주감귤 빼빼로'

롯데제과, '제주감귤 빼빼로'
롯데제과, '제주감귤 빼빼로'

롯데제과가 ‘우리 농산물 상생프로젝트’의 두 번째 제품으로 ‘제주감귤 빼빼로’를 출시했다.
‘제주감귤 빼빼로’는 제주산 감귤을 사용, 싱그러운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 이 제품은 막대과자에 감귤쿠키와 감귤초콜릿을 입혀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맛을 선사,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빼빼로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