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롯데카드, 롯데백화점 우수고객 'MVG 전용 신용카드' 3종 출시

롯데카드는 31일 롯데백화점과 함께 롯데백화점 우수고객인 MVG 고객을 위한 전용 신용카드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롯데백화점 MVG 선정 기준에 따라 롯데백화점 MVG 고객으로 선정된 고객에게만 발급한다. MVG(Most Valuable Guest) 전용카드 3종은 전월 이용금액에 상관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최대 1%를 L.POINT로 한도 없이 적립한다.

롯데백화점은 현재 5단계의 MVG 등급을 운영 중이며, 최상위 등급인 에비뉴엘 등급은 ‘롯데백화점 AVENUEL 카드’, 레니스 등급은 ‘롯데백화점 LENITH 카드’, 나머지 등급은 ‘롯데백화점 CLUB L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MVG 전용카드를 사용하면 0.5%를 적립해 주고, 해당 연도 롯데백화점 MVG로 선정된 고객이 본인 등급에 맞는 MVG 전용카드를 이용하면 0.5%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또 호텔 숙박·레스토랑 이용권, 고급 와인, 코스메틱, 골프 용품 등과 교환할 수 있는 스타 바우처 증정, 롯데백화점·롯데아울렛·롯데몰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무이자 할부,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인천공항·특급호텔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레스토랑 예약 플랫폼 캐치테이블, 아베다 라이프 스타일 살롱 포레스타 등과의 제휴를 통해 호텔리조트, 다이닝, 골프, 뷰티, 요트 등 MVG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 및 해외겸용 모두 5만원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백화점과의 협업을 통해 우수고객 대상 혜택을 더욱 강화하고자 이번 카드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MVG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 계좌번호를 링크로 안전하게 보내는 'MY링크' 출시

신한은행은 31일 신한 쏠(SOL)을 통해 개인별로 계좌번호와 연동하는 링크를 만들어 간편하게 송금 할 수 있는 'MY링크' 서비스 론칭을 앞두고 사전 출시알림 신청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MY링크 서비스'는 송금 받을 사람이 신한 쏠(SOL)에서 3초만에 간편하게 계좌에 링크를 설정하고 송금인에게 간단한 메시지와 함께 SNS채널이나 메신저를 통해 1백만원 이하의 소액을 간편하게 이체하는 서비스로 6월11일 출시 예정이다.'MY링크 서비스'는 QR코드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새로운 방식의 간편이체 방식을 선호하는 MZ고객의 트랜드를 반영했으며, 오류송금 및 계좌번호 등 개인정보유출에 민감한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간편하게 송금이 가능하다.

 

◆교보증권, 미국주식 '적립자동매수 서비스' 실시

교보증권 GBK(Global Brokerage)부는 31일 미국주식 주문시 '적립자동매수 기능'을 추가해 투자 편리성을 강조했다고 밝혔다.적립자동매수 기능은 해외주식 시장 중 미국시장만 가능하다. 원하는 종목을 선택하고 매일, 매주, 매월 주기와 수량 및 금액 등을 선택해 예약하면 자동매수된다.정규시장 시작에 맞춰 매수 신청 순서대로 주문이 체결된다. 증거금 부족 및 미체결 시 알림톡 문자가 발송 된다.해외주식 계좌로 원화만 입금하면 원화 주문 체결 후 다음날 외화로 자동 환전된다. 적립자동매수 기능은 교보증권 해외주식 매매 시스템인 홈트레이딩시스템(HTS) ‘PROVEST K GLOBAL’, MTS ‘win.K’에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