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의 비밀통장

수입은 적은데 돈 쓸 곳은 많고, 위안 삼아 적금 통장은 하나 마련해놓았지만 번번이 깨기 일쑤다. 특별히 나를 위해 쓰는 것도 없는데 왜 월급은 통장을 스쳐가기만 하는지. 2~30대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얘기일 것이다. 하지만 이 애플리케이션을 만나면 당신도 재테크의 고수가 될 수 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재테크에 관심은 많지만 어디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고민만 하고 있는 젊은 여성들을 위한 재테크 교본이 될 수 있다. 재테크의 기초부터, 나아가 목돈을 만들고 난 뒤의 단계별 재테크 방법까지 담겨 있다. 특히 요즘 전 세계적으로 가장 뜨거운 투자 상품으로 소액투자가 가능한 ETF를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 적은 돈으로부터 시작하는 재테크의 정석을 알려준다. 딱딱한 구성이 아닌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사용자의 공감대를 이끌어낸다.

연봉이 적어서 재테크는 훗날의 일이라 생각하는, 또는 재테크를 하고는 싶지만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엄두가 나지 않는 모든 사회인들을 위한 재테크 가이드가 될 것이다. CMA 통장 100% 활용하는 법, 공격 통장과 수비 통장을 제대로 운용하는 법, 하락장을 슬기롭게 버티는 법, 경제신문으로 돈 버는 법, 목돈을 평생 어떻게 굴려야 할지에 대한 심도 깊은 레슨까지. 재테크라고는 저금밖에 할 줄 모르는 이들에게 새로운 눈을 뜨게 해 줄 것이다.

부자퀴즈

대한민국 최고의 부자학 전문가인 한동철 교수가 말하는 부자 되는 이야기를 모았다. 아울러 부자와 관련된 50문제의 퀴즈로 진정한 부자가 되는 시크릿을 알아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퀴즈를 풀면 확인할 수 있는 부자들의 노하우도 절대 놓쳐서는 안 될 개념이다.

재미있는 퀴즈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부자가 되는 노하우를 쌓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라면소주효과’를 알고 있는가? 예전에는 식생활이 풍족한 부자들의 비만율이 더 높았지만 최근에는 저소득층의 비만율이 더 높은 것을 뜻한다. 라면과 소주 등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많이 먹어 비만이 될 확률이 높다. 하지만 부자들은 비싼 건강식을 먹으면서 체계적으로 건강관리까지 하기 때문에 최근 비만율이 저소득층보다 낮다.

이처럼 부자퀴즈는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부자가 되기 위한 노하우는 물론 사회현상을 파악하고 상식까지 높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는 것을 꿈꾸지만 현실에서는 부자들을 곱지 않은 시선으로 보고 있다. 부자를 꿈꾸는 사람들이 부자들을 곱지 않은 시선을 보는 이유는 그 동안 ‘좋지 못한 부자들’이 많았기 때문이라고 이 애플리케이션에서 설명하기도 한다. 아울러 ‘진정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의 일에 최고가 되어야 한다고 역설하기도 한다. 부자 퀴즈를 풀면 진정한 부자가 되는 노하우들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김승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