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님아씨’ 비누를 주력으로 하는 유케이코스메틱(www.byulnimassi.com)은 최근 자연을 그대로, 마음을 그대로 담은 천연비누 신제품을 출시했다.

2009년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스페셜 케어용 피톤치드 장미비누와 캡사이신 동백비누, 장미 꽃잎 하나하나까지 그대로 표현해 만든 력셔리 수제 장미비누로 고품격 아름다움을 피부에 그대로 옮기는 데 주력했다.

‘별님아씨’ 천연비누는 순수 식물성 오일과 아로마 오일로 이뤄진 핸드메이드 비누로 피부에 순하게 스며드는 거품과 보습으로 세정력과 함께 피부 당김이 없으며, 진주 비누(뛰어난 보습효과와 세포재생 효과), 피톤치드 수제 장미 비누(비타민c가 풍부한 장미추출물 원액·피톤치드와 진주가루의 미백효과, 꽃잎마다 모두 핸드메이드 수작업), 동백 캡사이신 비누(탈모예방·두피진정·지방분해), 별님아씨 VVIP 선물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별님아씨의 모든 제품은 의약품이 아니며 식물성 오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맑고 깨끗한 피부 만들기에 도움이 되며, 사용방법은 32~45도 사이의 미온수를 이용해 천연비누의 거품을 1~2분 충분히 내어 마사지하듯 문지른 다음 깨끗이 헹구면 된다. 문의 : 1577-5969

가이세키 요리의 진수 맛보세요
그랜드 인터컨 호텔, 하코네서 이달 24일까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일식 레스토랑 ‘하코네’에는 오는 24일까지 가이세키 요리의 명장으로 알려진 아카즈카 료이찌 주방장을 초청해 정통 일식 가이세키 요리를 선보인다.

아카즈카 료이찌 주방장은 지난 10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하코네에서 약 일주일간 가이세키 요리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방문 기간 동안 거장 료이찌 주방장이 하코네에서 선보이는 메뉴는 떡갈나무잎으로 감싼 찰떡과 생선 살을 꽃처럼 말아 만든 붓꽃 봉오리 및 풋콩을 안에 넣어 붕장어로 말아 찐 요리가 붉은 매실과 함께 전채요리로 마련되어 눈과 입의 식욕을 돋운다.

감자와 연근 그리고 그린 아스파라거스와 피망을 곁들인 바삭한 새우 요리도 별미이다. 갈치를 구워 그 위에 계란, 두부, 버섯 등 갖가지 야채로 화려한 색을 낸 갈치오색구이와 대나무 잎으로 감싼 찰떡과 가지 된장구이가 작두콩꽃과 곁들여져 화려하게 마련된다.

마치 화려한 작품을 보는 듯 시각과 후각 미각을 살린 봄 풍미 가득한 명장의 가이세키 요리를 다시 한번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하코네’에서 선보이는 아카즈카 료이찌 주방장의 점심 세트와 저녁 세트 메뉴는 각각 8만원과 15만원이다. 문의 : 02-559-7623

수당재단, 제18회 수당상 시상식 개최
기초과학부문에 명효철 고등과학원 원장 수상
재단법인 수당재단(이사장 김상홍 삼양그룹 명예회장)은 지난 7일 서울 태평로2가 프라자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제18회 수당상(秀堂賞)’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기초과학부문 수상자로 국내 수학계의 권위자인 명효철 고등과학원 원장(사진) △응용과학부문 수상자로 세계유변학회 회장을 지낸 현재천 고려대학교 교수 △인문사회부문 수상자로 신라사와 백제사의 권위자인 이기동 동국대학교 석좌교수가 수상자로 선정되어 각각 1억원의 상금과 상패를 받았다.

시상식에는 수당재단 이사장인 김상홍 삼양그룹 명예회장을 비롯해 김상하 삼양그룹 회장, 김윤 삼양사 회장, 권이혁 전 서울대 총장, 이현재 전 서울대 총장, 이호왕 전 대한민국학술원 회장, 심종섭 전 대한민국학술원 회장, 조완규 전 서울대 총장, 송상현 국제형사재판소 소장 등 각계인사 240여명이 참석했다.

수당상은 삼양그룹 창업자인 수당 김연수 선생의 산업보국과 인재육성 정신을 계승하여 각 분야에서 국가사회 발전에 훌륭한 업적을 이룬 분들을 격려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지난 1973년 수당과학상으로 제정돼 경방육영회에서 14회까지 시행했던 것을, 수당재단에서 자연과학, 인문사회 분야로 확대해 2006년부터 제15회 수당상으로 계승, 발전해오고 있다. 특히 2008년 제17회부터는 시상부문을 기초과학, 응용과학, 인문사회 등 3개 부문으로 확대했다.

패 선택 이용자 마음따라 ‘체인지’
지씨인터렉티브, 신개념 게임사이트 ‘먹고’ 오픈


국내 최초로 웹 보드게임에서도 게임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열렸다. 특히 이 게임아이템은 제휴 사이트에서는 모두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처음이다.

(주)지씨인터렉티브는 신개념 게임사이트 ‘먹고’(www.meokgo.com)를 오픈했다. 지금까지는 포커, 맞고, 홀덤, 바둑, 장기, 윷놀이 등 기존 보드게임에서 아바타를 사면 사이버머니를 지급해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그치고 있는 실정이었다.

그러나 ‘먹고’ 게임 포털에서는 사이버머니는 물론 ‘체인지 카드’라는 신개념의 게임아이템 변환매개체를 지급, 게임 참가자들이 자유로이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게임의 흥미를 더해주는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

‘체인지카드’는 기존 보드게임의 방식을 그대로 적용하면서 추가로 다양한 전술과 전략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게임아이템이다.

특히 다른 게임의 아이템들은 해당 사이트에서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체인지카드’는 제휴가 된 모든 게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또 보드게임에 사용되는 게임머니는 거래가 금지되고 있지만 ‘체인지카드’는 게임머니가 아닌 게임아이템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구매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필기구의 브랜드 시대 선도
신영인터내셔널 ‘마인’, ‘가이거’ 인기몰이
필기구 전문제조업체인 신영인터내셔널은 34년간 쌓아온 필기구의 제조 기술과 판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필기구의 브랜드화를 선언, 세계 유명 브랜드와 경쟁에 나서고 있다.

1976년 설립 후 지속적인 개발 결과 현재 3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필기류 업체의 중견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이 회사는 국내 순수 개발제품(국내 필기류 브랜드 GOLD MINE)과 지속적인 기능성 제품(발명, 특허) 개발로 관공서 및 학교, 금융권, 기업체와 문구점, 할인매장 등에 필기류를 납품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5년 이후 ‘마인(MINE)’이란 국내 브랜드를 만들어 중·고가의 제품군에 도전하고 있으며 그동안 축척해 온 필기구 제조기술과 판매 노하우를 통한 유통의 확대를 목적으로 ‘가이거(GEIGER)’ 브랜드로 판매를 시작해 시너지 효과도 노리고 있다.

시대의 흐름에 맞춰 브랜드 사업을 추진해 유통 루트를 확대하기 위한 조치다.
현재 신영인터내셔널은 필기구 제조 유통회사로서 국내 시장에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와 함께 세계 유명 브랜드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새로운 필기구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문의 : 813-2900

쓰리콤, 아태지역 PD에 머레이 홀츠워스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시장 공략 강화 차원
통합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전문업체 쓰리콤은 비즈니스 개발과 기획, 관리 전반을 총괄할 아태지역 프로그램 디렉터로 머레이 홀츠워스(Murray Holzworth)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명으로 머레이 홀츠워스 쓰리콤 아태지역 프로그램 디렉터는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채널 및 고객 관련 프로그램 개발과 실행을 총괄하며 아태지역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시장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지난 2004년 쓰리콤에 합류한 머레이 홀츠워스 쓰리콤 아태지역 프로그램 디렉터는 IT 분야에서 20년의 경험을 쌓았으며 시스템 통합에 대해 심도 있는 지식과 역량을 소유하고 있다.

특히 공공 분야 전문가로서 최근 오스트레일리아 퀸즈랜드 교육부 DETA(De-partement of Education, Training and the Arts)와의 대규모 솔루션 공급 계약을 성공시키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전원을 켜면 새로운 즐거움이”
도시바코리아, ‘도시바 기다려 On 페스티벌’ 열어
도시바코리아는 최근 노트북 14종에 대한 출시 계획을 밝히고, 그랜드 론칭을 기념한 빅 이벤트 ‘도시바 기다려 On 페스티벌’을 6월30일까지 대대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신제품 14종 출시를 기념한 것으로 새틀라이트와 포테제 시리즈 등 뛰어난 성능에 혁신적인 디자인을 채용한 노트북 명가 도시바의 대표적인 모델이 포함되어 있다.

도시바의 신제품 14종은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즐기기에 적합한 멀티미디어 성능을 대폭 강화했으며, 개성 있는 디자인 채택과 노트북 라인업 구성이 눈에 띄는 특징이다.

2종의 제품은 각각 최신 인텔 센트리노 2 코어2듀오 프로세서 T9550(2.66GHz)과 인텔 코어 2 듀오 프로세서T6600(2.2GHz) 채용으로 CPU 성능을 업그레이드했으며, 최고급 그래픽 사양인 ATI라데온 HD3470 그래픽 칩셋 채택으로 뛰어난 멀티미디어 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세계적인 명품 하만카돈 스피커 장착으로 박력 넘치는 사운드는 고객을 매료시킨다.

“녹색성장에서 희망 찾으세요”
NSI, 제2기 저탄소·녹색성장 특별과정 2기 모집
국가경영전략연구원(NSI)이 저탄소·녹색성장 특별과정 2기를 진행한다.
이 특별과정은 저탄소·녹색성장의 전문적, 정책적 내용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소개하며, 녹색기술·녹색산업의 부문별 투자여건 탐사도 진행한다.

저탄소·녹색성장 분야 최고 권위의 강사진에 의해 신재생에너지 등 녹색기술 개발의 국내외 동향 및 사례 연구를 들을 수 있는 기회다.

이 과정을 통해서 정책당국자, 연구전문가 및 녹색경영인으로 구성되는 녹색성장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으며, 녹색성장 정책 개발에 참여하고 기업애로 타개를 위한 정책도 건의할 수 있다.

김진욱 기자 action@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