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됐다. 연일 폭염과 열대야가 이어지면서 심신이 지치고 가슴이 답답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이 같은 고민의 해결사로 최근 고기능성 여름아이템이 히트행진을 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입기만 해도 체온을 낮춰주는 냉감 기능과 땀 흡수와 배출을 위한 흡한속건기능, 외부 오염물 차단 효과가 뛰어난 `기능성 냉감바지’가 바로 주인공이다.

일명 ‘냉장고바지’로 불리는 이 제품은 정장 스타일의 아웃도어 겸용 기능성 바지로, 실속파 남성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이 난 제품이다. 정장 실루엣과 흡사해 재킷만 걸치면 격식을 갖출 수 있어 직장인 평상복으로도 무난한데다 소재가 튼튼하고 때가 잘 타지 않아 골프 등 야외 활동에도 안성맞춤이다.

아무리 멋진 디자인의 바지도 여름철 무더위 앞에선 입기 부담스러운 천 조각에 불과하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반바지를 입는 것이 아직은 부담스러운 만큼 이 제품이야말로 여름철 인기상품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이 제품은 허리가 4cm가량 늘어나는 숨쉬는 바지 기능과 사방스판 소재로 활동성이 뛰어나다는점이 최대 강점이다. 아울러 PCM 특수염료를 사용해 최대 -2도의 냉감 기능과 땀 흡수 및 배출을 위한 흡한속건기능, 세균서식 및 냄새와 악취 제거에 효과적인 항균항취기능, 99%의 자외선차단 기능 등을 고루 갖추고 있다는 점이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을 통해 검증됐다.

50대 김모씨는 “살이 쪄서 여름만 되면 다리를 휘어감는 바지로부터 해방될 수 있어 좋았고, 식사 후 벨트를 푸는 수고를 덜어 만족스럽다”고 제품 착용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고기능성 냉장고 바지는 한여름 더위와 싸우며 일하는 분들은 물론 등산, 낚시, 골프 등 야외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다.

냉장고바지는 검정색에 허리사이즈 28인치부터 40인치까지 고를 수 있으며 판매처인 파워프라이스(www.powerprice.co.kr)에서 15만세트 판매 고객 감사행사로 정가의 반값 2만9,900원에 한 벌 더 선사하는 원플러스원(1+1)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성병찬 기자 s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