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우주성 기자] 부영주택이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에 위치한 평택 청북 5차 사랑으로 부영 임대아파트의 잔여세대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 평택 청북 사랑으로 부영 전경. 출처=부영주택

평택 청북 5차 사랑으로 부영은 지하 1층 지상 20층, 10개동, 전용면적 84㎡ 단일평형 총 741세대 규모다. 단지 내 부영그룹이 직접 운영, 관리하는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들어서 있어 학부모들의 관심도 높다.

청옥초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인근에 청옥중학교, 청북고등학교가 있어 학세권 아파트로 평가된다. 이 외에도 로데오프라자와 청북상업지구. 홈플러스 안중점 등 쇼핑시설도 갖추고 있다.

39번 국도를 통해 포승국가산업단지, 고덕산업단지 등으로 접근이 쉽고, 서해안 고속도로 서평택 IC가 인접해 수도권 서부 및 서해안 지역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청북 IC 진입을 통해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이용도 가능하다.

생활 편의성도 크게 개선된다. 평택시는 오는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장기간 방치됐던 청북 골프장 부지를 명품 레포츠공원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청북공설운동장에는 지방산업단지 등이 들어서고, 골프장 부지는 축구장, 야구장, 테니스장 등 생활레포츠시설과 사색정원, 청북호수, 숲속식물원, 숲속학교, 숲길 등 종합적인 시설을 갖춘 명품공원으로 조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