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VR 블록체인 플랫폼 아브라(AVRA)가 29일 포블게이트 거래소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아브라(AVRA)는 Animaition& Game VR A.I 의 합성어로  Animation(애니메이션) 기반 게임과 VR 영상 그리고 수익 창출이 가능한 AI 트레이딩이 복합적으로 구동되는 플랫폼이다. 스마트한 플랫폼 기능에 VR을 적용한 블록체인 가능성 타진을 시도하는 곳이다.

▲ 출처=포블게이트

아브라에서는 게임, VR영상, A.I 트레이딩 등 전 세계 디지털 콘텐츠는 물론 아브라코인을 이용하여 온라인 쇼핑 및  AI 트레이딩을 할 수 있으며 VR, AR, GAME, AI를  개발 하고 있는 ㈜오아시스브이알과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자 만들어진 재단이다.

아브라 관계자는 "대표 게임 서비스로 러브레볼루션을 출시했으며 러브레볼루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전체 게임 순위 3위, 시뮬레이션 게임 1위, 급상승 게임 1위를 각각 달성했다"면서 "이미 홍콩, 대만 등에  퍼블리싱 계약이 되어 있어 연내 서비스 예정이며, 일본 DMM과도 VR관련 콘텐츠 유통 계약이 체결된 상태"라고 전했다.    

약 50만명의 회원을 보유 하고 있으며, 양사의 기술과 콘텐츠를 토대로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포블게이트 상장을 통해 국내외 시장을 전격적으로 개척하겠다는 포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