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향남 사랑으로 부영 10,11단지 전경 사진=부영

[이코노믹리뷰=권일구 기자]부영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향남2택지개발지구에 위치한 ‘화성향남 사랑으로 부영 10단지’ 임대 아파트의 잔여세대를 공급한다고 28일 밝혔다.

‘화성향남 사랑으로 부영 10단지’는 지하 1층~지상 25층 총 11개 동 총 980세대, 전용면적 84㎡의 단일 면적으로 구성됐다. 임대 조건은 전세는 1억5600만원, 월세는 보증금 9270만원에 월 26만원이다.

이 아파트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가 있는 학세권인데다, 주변으로 크고 작은 산업단지가 밀집돼 있어 직주근접이 가능한 배후 단지라는 점이다.

단지 내에는 부영그룹 보육지원팀에서 국공립 수준의 검증된 원장을 선발, 보육전문가의 체계적인 보육프로그램과 컨설팅으로 운영되는 안심 어린이집,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있다.

임대료가 없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전문성을 인정받았고, 영유아 복지와 학부모의 비용 부담을 줄였다. 또 단지 내에는 유치원 통학버스 및 학원버스를 이용하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어린이 승강장도 조성돼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향남2택지개발지구는 장안1·2첨단산업단지, 향남제약일반산업단지, 현대자동차연구소, 국제산업단지 등 총 800만평 국가 성장벨트를 배후로 두고 있다. 택지지구 내 25% 이상의 녹지율이 확보되는 수도권 친환경 신도시로, 지구 내 둘레길이 조성돼 있어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환경이 돋보인다.

서해선 복선전철 향남역과 신안산선이 개통예정으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단지로부터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한 발안IC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 진입과 경부고속도로·평택화성고속도로 등으로의 접근도 편리하다.

이 외에도 대규모 상업·편의시설은 물론 향남터미널, 화성시종합경기타운 및 수영장과 도서관(예정)등이 있으며, 단지 앞 화원초등학교를 비롯해 지구 내에 계획적으로 조성되는 각종 교육기관과 학원시설이 몰려있다.

한편,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방죽로 일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