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NH농협카드, 비대면 혜택 강화 '올바른FLEX카드' 출시

NH농협카드는 25일 비대면 혜택을 강화한 온라인발급 전용 상품인 '올바른플렉스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바른플렉스카드는 비대면(언택트) 소비문화 확산과 ‘집콕족’ 증가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발맞춰 스트리밍, 배달앱, 온라인쇼핑 등의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특화 상품이다. 또한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생활영역인 커피, 영화, 대중교통, 통신요금, 편의점 등에서도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스트리밍·배달앱 영역에서는 유튜브프리미엄, 넷플릭스, 멜론에서 정기결제 시 2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배달의민족, 요기요에서는 10%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온라인쇼핑영역에서는 쿠팡, G마켓, 11번가, 티몬, 농협몰 이용 시 5% 청구할인이 제공된다.

올원페이(NH앱카드)로 간편결제 시에는 건당 1000원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는 타 상품서비스와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원, 비자 1만2000원이며 연회비 100%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드 발급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 카드스마트앱, ARS 등 비대면 채널에서만 발급받을 수 있다. 청구할인 혜택은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시 제공되며 최대 월 3만2000원, 연 38만4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OK저축은행, 최대 연 1.5%(세전) '간편송금 OK통장' 출시

OK저축은행은 25일 자유입출금예금인 ‘간편송금OK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입출금이 자유로운 간편송금OK통장은 간편송금과 간편 결제에 특화된 상품이다. 고객은 개설한 계좌를 △카카오페이 △토스 △페이코 △네이버페이 간편송금·결제 서비스에 등록한 뒤 월 10회 이상 간편송금 및 결제를 이용할 경우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횟수는 제휴 플랫폼에 상관없이 전체 간편송금 및 결제 실적의 합산으로 산정한다.기본금리는 △100만원 이하 연 1.5%(세전) △100만원 초과 분 연 1.0%(세전)다. 우대 요건 충족 시 다음달 각 0.5%포인트씩 우대돼 △100만원 이하 연 2.0%(세전) △100만원 초과 분 연 1.5%(세전)가 적용된다.해당 상품은 변동금리 상품으로, 기본금리 변경 시 변경일 기준으로 적용된다. 

 

◆부산은행, 금융교육 전용 앱 'BNK부산은행 금융클래스' 출시

BNK부산은행은 금융교육 전용 앱(APP)인 'BNK부산은행 금융클래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앱은 실시간 라이브(Live) 금융교육과 영상 시청 등 언택트 금융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라이브 금융교육은 신청 학생들이 각 가정 또는 교실에서 실시간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진행되는 교육이다. 현재 금융감독원 1사1교 금융교육이 라이브 교육 형태로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전국의 초·중·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관 등의 교육 담당자는 BNK부산은행 금융클래스 앱을 통해 라이브 금융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원거리 지역학생이나 거동이 불편한 시니어 등은 앱에서 제공하는 금융교육 영상 시청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금융교육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