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강원도와 함께 강원도 여행상품 상설전용관 ‘강원도야놀자’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강원도에 위치한 호텔, 리조트, 펜션, 모텔, 게스트하우스 등 숙박시설과 레저, 액티비티, 전시 등을 한 눈에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 3월, 야놀자와 강원도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기를 겪고 있는 강원지역 여행업계와 지역경제를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그 연장선에서 총 3개월에 걸쳐 안전한 여행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정보를 제공하는 ‘강원도X야놀자 안심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 출처=야놀자

다양한 강원지역 여행정보도 제공한다. 여행지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야놀자와 강원도가 함께 개발, 제작하는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다. 특히 숨어있는 여행지를 발굴하는 것에 더 집중할 방침이다. 나아가 강원도 지역화폐인 강원모바일상품권의 유통 활성화를 위해 전용 결제 모듈을 도입하고, 상품권으로 결제 시 특별 할인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성철 야놀자 사업개발실장은 “지난 ‘강원도X야놀자 안심여행 프로젝트’의 성공에 힘입어 민관협력으로는 이례적으로 단기성 이벤트가 아닌 상설전용관을 오픈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야놀자의 노하우와 강원도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또 하나의 성공적인 민관협력 사례를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