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우주성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팀장, 그룹장, 현장소장 등의 리더와 팀원이 일대일 코칭을 진행하는 'H-PIC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 H-PIC 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모습. 출처=HDC현대산업개발

H-PIC는 리더와 구성원이 월 2회, 30분 내외로 팀원과 대면·비대면 코칭을 진행해 성과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는 프로그램이다. 개인의 자율성과 책임감이 발현되도록 대화 위주의 코칭으로 진행된다. 리더는 팀원의 업무능력을 향상하도록 돕고, 팀원들은 구체적인 피드백을 통해 목표를 설정·수정한다.

HDC현산은 H-PIC 프로그램이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리더를 대상으로 코칭 교육을 시행해 성과관리 문화가 사내에 정착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정몽규 HDC그룹 회장은 빌 캠벨의 삶과 리더십을 조명한 책 '빌 캠벨, 실리콘밸리의 위대한 코치'를 팀장들에게 선물했다. 캠벨은 애플과 구글 등 실리콘밸리 핵심 기업들의 성공에 이바지했던 멘토로 알려져 있다.

정 회장은 책을 선물하며, "리더가 먼저 인식을 변화하고 행동을 수정함으로써 팀원들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더해 달라"고 밝혔다.

HDC현산 HR팀 관계자는 "이번 H-PIC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와 구성원이 업무에 대해 정기적으로 소통하고 방향을 일치시켜가면서 조직의 성과와 구성원의 역량을 함께 높여가길 기대한다"면서 "HDC현산은 건설업계 최초로 애자일 제도를 도입하는 등 미래환경 변화에 앞서 지속적인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조직과 기업문화를 다양하게 발전시켜 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