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 소비자
도시락 매출 늘자… GS25, ‘프레시푸드’ 상품 확대편의점 도시락 매출 전월 대비 5.8% 늘어
▲ 편의점 GS25가 국내외 유명 먹거리 관련 프레시푸드 상품 개발을 확대하기로 했다. 출처=GS리테일

[이코노믹리뷰=편은지 기자] 코로나19로 혼밥족이 늘면서 편의점 GS가 국내외 유명 먹거리 관련 프레시푸드 상품 개발을 확대하기로 했다.

17일 GS25가 코로나19 2차 확산이 시작된 지난 8월 15일부터 9월 14일까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도시락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5.8%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수도권 내 오피스 상권 소재 점포의 도시락 매출은 8.1%까지 늘어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편의점 도시락으로 끼니를 해결하는 트렌드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맛집 방문이나 해외 여행이 줄고 편의점에서 도시락 등 프레시푸드의 주문이 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GS25는 국내 팔도 지역의 고유 식재료와 세계의 유명 먹거리 메뉴를 콘셉트로 한 ’팔도차림’ 도시락 시리즈와 ’세계 맛 기행’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인다.

‘팔도차림’ 도시락 시리즈의 첫 상품은 이달 18일에 출시되는 의성마늘보쌈 도시락이다. 보쌈 수육에 의성마늘 소스가 주 식재료로 활용됐고 전채 요리와 과일 후식까지 구성된 프리미엄 정찬 차림 도시락이다. 가격은 6000원이다.

‘세계 맛 기행’ 간편식 시리즈로는 잠봉뵈르샌드위치와 정통볼로네즈스파게티가 각각 오는 18일, 25일에 출시된다. 잠봉뵈르샌드위치는 얇게 저며진 햄에 버터와 고다 치즈가 사워크림과 조화롭게 어우러진 프랑스의 유명 샌드위치로, 3800원에 판매된다.

정통볼로네즈스파게티는 소스 내에 소고기가 30% 이상 함유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 이탈리아의 대표 파스타다. 포장 용기에는 인천 출발, 볼로냐 도착을 의미하는 비행기 티켓 콘셉트를 살린 스티커가 부착됐다. 가격은 4200원이다.

장창기 GS리테일 프레시푸드팀장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GS25의 프레시푸드를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고 있다”며 “국내외 유명 먹거리를 우리동네 GS25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메뉴를 개발해 다양한 고객 수요에 대해 큰 만족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했다.

편은지 기자  |  silver@econovill.com  |  승인 2020.09.17  09:59:15
편은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편은지, #프랑스, #이탈리아, #인천, #프리미엄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