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LG이노텍, 온택트 사회공헌 눈길주니어 소나무 교실 프로그램 대상

[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LG이노텍이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주니어 소나무(소재·부품꿈나무)교실’ 프로그램을 온택트(Ontact, 온라인 대면) 방식으로 전환한다고 17일 밝혔다. 코로나19 기세가 여전함에 따라 오프라인 사회공헌 활동이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주니어 소나무 교실은 어린이 및 청소년의 교육을 지원하는 LG이노텍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그 연장선에서 LG이노텍은 성가족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방과후아카데미’의 청소년들을 7년 간 지속 지원해오고 있다. 다만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기존 대면 방식의 사회공헌활동이 불가능해짐에 따라 LG이노텍은 ‘주니어 소나무 교실’의 전 프로그램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했다. 지원규모는 6억원으로 확대했으나, 온택트 방식이 불가피하다는 설명이다.

▲ 출처=LG이노텍

‘소재·부품 과학교실’은 LG이노텍 임직원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방과후아카데미’ 학생들을 대상으로 LG이노텍의 사업분야인 소재·부품 기술을 주제로 한 동영상 강의를 제작할 계획이다. 또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청소년 진로코칭 프로그램’도 화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방과후아카데미’ 학생들을 위해 노후된 ‘방과후아카데미’ 교실의 리모델링을 추진하는 한편, 온라인 학습에 필요한 노트북, 태블릿 PC 등 IT 기기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심민철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관은 “코로나19로 인한 등교 중단으로 돌봄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학업 격차가 우려되어 이에 대한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다양한 비대면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 지원해주고 있는 LG이노텍임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김희전 LG이노텍 경영지원담당(상무)은 “코로나19로 평소보다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청소년들이 ‘주니어 소나무 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며각자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진홍 기자  |  rgdsz@econovill.com  |  승인 2020.09.17  09:05:34
최진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최진홍, #리모델링, #감사, #부품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