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배달의민족의 B마트, 허니비즈의 띵마트 등 퀵커머스 열풍이 거센 가운데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요기요가 16일 요마트를 가동하며 다양한 가능성을 타진한다.

딜리버리히어로의 자회사인 딜리버리히어로스토어스 코리아에 따르면 요마트는 글로벌 물류 기술과 운영 노하우가 집약된 글로벌 ‘Dmart’의 국내 모델이다. 이미 가동되고 있는 방식을 국내 상황에 맞춰 커스터마이징한 서비스로 보인다.

딜리버리 주문 만을 위한 도심형 물류창고를 통해 ‘빠른 속도’를 의미하는 퀵(Quick)과 상거래를 의미하는 커머스(Commerce)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퀵커머스(Q-Commerce)’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는 설명이다.

▲ 출처=요기요

일반 마트 상품군과 전문 아이템을 포함하여 고객의 편의에 부합하는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으며 기존 편의점이나 로컬 스토어와의 경쟁이 아닌 협업과 상생을 도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딜리버리히어로스토어스 코리아 김소정 대표는 “글로벌에서 이미 ‘Dmart’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물품과 빠른 주문 경험을 제공하며 가파른 성장을 해 나가고 있다. ’요마트’가 제공하는 새로운 주문 경험이 변화시킬 소비 트렌드 확대를 통해 커머스 시장에서 안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