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 소비자
CJ제일제당, ‘스팸’ 추석 선물세트 130종 확대소비자 선호에 맞춰 ‘스팸’ 선물세트 대폭 리뉴얼 및 신제품 출시
▲ CJ제일제당 특별한선택 스페셜 K호. 출처=CJ제일제당

[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CJ제일제당이 국민 명절 선물 ‘스팸’ 세트를 130여 종으로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실용성과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추석 ‘스팸’ 선물세트 가격대를 1만 원대부터 7만원대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스팸’ 선물세트 중 가장 인기 있는 ‘스팸 8호(스팸200gx9 / 3만9500원)’를 비롯해 스팸 1호, 스팸 6호 등 ‘스팸’으로만 구성된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스팸’과 고급유, 올리고당, 참기름 등이 함께 구성된 복합 선물세트도 확대했는데, 특히 4종 이상의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비중을 늘리며 소비자 만족에 힘썼다.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 소비 트렌드에 맞춰 플라스틱 캡을 없앤 ‘스팸’ 선물세트 2종도 올해 처음 선보였다. 폴리프로필렌(PP) 소재의 부직포를 사용하던 ‘스팸’ 선물세트를 종이로 교체하는 작업도 진행했다. 이번 교체를 통해 줄어든 부직포 양을 플라스틱으로 환산하면 총 88톤가량에 이른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추석에 ‘스팸’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를 위해 할인 등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는 온라인 구매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에서 다양한 선물세트 기획전을 준비해 소비자 혜택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25일까지 ‘추석도 스팸이 살렸다’ TV 광고도 방영한다. ‘스팸’ 모델인 배우 유연석을 앞세워 집밥 트렌드에 맞춰 ‘스팸’이 요리 소재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점을 강조했다. 이 광고는 공중파는 물론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채널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실속, 가성비뿐 아니라 가치 소비를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이번 선물세트를 정성껏 준비했다”며 “소중한 분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자연 기자  |  nature@econovill.com  |  승인 2020.09.16  10:06:38
박자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박자연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