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우한마리 꼬리곰탕. 출처=NS홈쇼핑

[이코노믹리뷰=편은지 기자] NS홈쇼핑이 축산물 가정간편식(HMR) PB브랜드 ‘미트어스’의 ‘한우한마리 꼬리곰탕’을 오는 17일 오후 5시 55분 론칭 방송 한다고 16일 밝혔다.

NS홈쇼핑에 따르면 ‘한우한마리 꼬리곰탕’은 식품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한우 한 마리에서 나올 수 있는 곰탕 거리인 도가니, 꼬리 반골, 사골 등 모듬 뼈를 재료로 진하게 우려낸 육수가 특징이다. 육수부터 건더기까지 모두 전국한우협회가 엄선한 우수한 품질의 한우만을 사용했다.

4시간 이상 찬물에 담궈 핏물을 빼 잡내가 없고, 장시간 고온 고압에서 고아내면서 7번 이상 기름을 제거해 곰탕의 담백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간편하게 실온 보관이 가능한 HMR 상품으로 곰탕 갈비찜, 곰탕 만둣국 등 다양한 요리의 베이스로 활용할 수 있다.

론칭 방송에서 소개되는 ‘한우한마리 꼬리곰탕’은 팩당 600g으로 총 8팩 구성에 가격은 6만4900원이다. 론칭 방송 기념으로 NS몰, 모바일, 앱에서 미리 주문 시 10% 할인혜택과 함께 7%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나정채 NS홈쇼핑 미래전략실 부장은 “프리미엄 축산물 가정간편식 브랜드인 ‘미트어스’의 첫 상품 ‘한우한마리 꼬리곰탕’은 첨가물 없는 천연의 재료로 진한 맛을 우려냈고, 균질화 공정을 더해 뽀얗고 담백한 한우 곰탕의 맛을 즐기실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만들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