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 소비자
데이즈, '리사이클' 의류 론칭…베스트·점퍼 등 4개 품목오는 17일부터 2주간 스포츠의류 15개 품목 20% 할인
▲ 데이즈 에코 베스트. 사진=이마트

[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데이즈가 세계자연기금(WWF) 한국 본부와 콜라보한 가을·겨울 스포츠 의류 15개 품목을 오는 17일부터 판매한다.

15일 데이즈에 따르면 WWF는 세계 최대 규모의 비영리 환경보전기관으로, 전세계 1백여 개국에 걸친 환경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환경 보전 활동을 하고 있는 기관이다.

데이즈는 미래 세대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지속가능한 패션 산업 생태계 구축에 동참하고자 WWF 한국 본부와 콜라보를 진행한다.

이를 기념해 이마트는 오는 9월17일부터 10월2일까지 2주 여간 WWF 콜라보 상품 전품목을 행사카드 구매시 20% 할인 판매한다. 행사카드는 이마트e, 삼성, KB, 현대, NH, 우리, 씨티카드 등이다. 단 KB국민BC, NH농협BC, 씨티BC카드는 제외된다.

특히 이번 콜라보 의류 중 4개 품목이 폐페트병, 버려지는 원사 등 폐기물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원사로 제작된 친환경 의류다.

심플한 디자인의 경량 패딩 베스트 '남·여 WWF 리사이클 에코 베스트'를 할인가 기준 각 1만5920원에 판매한다. 안간과 겉감이 따뜻한 보아털로 덮인 '남성 WWF 보아점퍼'와 '여성 WWF 포인트점퍼'는 할인가 기준 각각 3만1920원에 판매한다.

대표 품목인 에코 베스트의 경우, 한 벌 당 6병 가량의 폐페트병이 재활용돼 충전재로 활용됐다. 기획 물량 2만벌을 환산하면 총 12만개의 폐페트병이 재활용된 것이다.

그 외 WWF 콜라보 가을/겨울용 자켓, 점퍼, 맨투맨, 후드티, 팬츠 등 총 11개 품목의 상품은 할인가 기준 2만3920원~3만9920원에 판매한다. 해당 의류에는 WWF를 대표하는 판다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와펜, 포인트 라벨이 붙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 이새롬 데이즈 스포츠 바이어는 "지난해 첫 출시한 리사이클 의류에 대한 고객 반응이 좋아 상품 품목을 늘려가고 있으며 올해는 WWF와 콜라보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데이즈는 지속가능한 패션 산업을 만들기 위해 리사이클 소재 활용뿐 아니라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덕호 기자  |  pado@econovill.com  |  승인 2020.09.15  09:31:09
김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김덕호, #한국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