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예비맘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예비맘이야기’가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이해 무료 임신축하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비맘이야기’는 사랑스러운 아이를 기다리는 예비 맘을 위해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예비 맘끼리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네이버카페다. 태어나 처음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는 초보 엄마들부터 둘째, 셋째를 임신한 다둥이 엄마들까지 다양한 환경의 예비 맘들이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임산부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출산 준비를 돕는다.

매달 예비맘박스를 통해 기저귀, 물티슈, 베냇저고리 등 아이와 임산부를 위한 푸짐한 임신축하선물을 증정해 온 ‘예비맘이야기’는 올해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나만의 예비맘박스 구성하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 박스와 달리 내게 필요한 물품으로만 가득 채우는 이번 이벤트는 출산 준비 비용을 줄이고 임산부들에게 남다른 뿌듯함을 안겨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예비맘이야기’는 이 외에도 매일 선물을 지급하는 ‘원데이 이벤트’와 곧 다가올 추석을 보다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추석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관계자는 “임신으로 인해 사회 활동이 크게 제약된 상황에서 우울감을 느끼기 쉬운 예비맘들을 위해 ‘예비맘이야기’는 같은 처지의 친구를 사귀고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놀이터이자 상담소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산모와 아이를 위해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수시로 진행되고 있으므로 예비맘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고 참여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예비맘이야기’에서는 임신 출산 진료비나 취학전 아동을 위한 보육료, 유아학비 지원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는 ‘국민행복카드’도 신청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예비맘이야기’ 공식 네이버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