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투자증권, 신한생명, 하나은행, 롯데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 한‧중‧일 콜라보랩’ 출시

한국투자증권은 한국, 중국, 일본에 상장된 주식·ETF 등에 분산투자하는 ‘한국투자 한‧중‧일 콜라보랩(KPI/성과형)’을 출시했다.

‘한국투자 한중일콜라보랩(KPI/성과형)’은 KPI투자자문의 자문을 받아 운용하는 랩 상품으로, 한중일을 관통하는 S(싱글), O(온라인), S(시니어) 트렌드와 관련된 산업에서 저평가된 기업을 발굴해 집중 투자하며 국가별 분산투자를 통해 리스크를 제한하는 것이 특징이다.

KPI투자자문은 ‘잘 아는 기업에만 투자한다’는 가치투자원칙에 따라 현지 조사 등을 통해 지난 2~3년간 100여개 투자대상 기업을 직접 탐방, 분석해 선별했다.

현지 직접 탐방을 통한 투자는 장기적인 성과에 있어 두각을 드러냈으며, 현재는 코로나 사태로 컨퍼런스콜을 통해 현황 업데이트 중이다.

이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 원이며, 상품 가입은 한국투자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다.

이준재 한국투자증권 투자상품본부장은 “한중일 콜라보랩은 장기 불황에서 살아남은 일본의 컨텐츠 기업이나 중국의 급격한 고령화 사회 변화 속에서 기회를 잡은 기업 등에 투자한다”며 “포트폴리오 내 투자 국가 다변화를 고민하는 고객에게 추천하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신한생명, ‘진심을품은 찐건강보험’ 출시

신한생명이 ‘무배당 진심을품은 찐건강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뇌출혈과 급성심근경색증 진단금을 기본으로 보장한다. 이에 더해 발병률은 높지만 보장받기 어려웠던 뇌혈관질환과 허혈심장질환도 진단금을 보장한다. 암의 기준도 확대하여 갑상선암, 유방암, 전립선암, 기타피부암을 일반암(위, 간암 등) 보장 범위에 포함했다.

또 입원 첫날부터 입원급여금을 지급하고 대상포진, 통풍, 특정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한 진단비는 물론 재해골절 치료비, 응급실 내원진료비, 수술비 등을 제공한다.

‘올페이급여금’ 기능도 탑재했다. 올페이급여금은 ‘이미 납입한 보험료’와 ‘이후 납입할 보험료’를 더해 진단금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간편심사 상품인 ‘무배당 진심을품은간편한찐건강보험(갱신형)’도 내놨다. 고령자나 유병력자와 같이 일반심사로 가입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계약심사 과정을 간소화 하여 80세까지 가입대상을 넓혔다.

♦하나은행, 자유 납입 ‘1달러 외화적금’ 출시

하나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축 통화인 미국 달러 자산에 대한 수요와 해외 주식투자와 관련해 직접 주식 계좌에 이체하고자 하는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소액으로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고 자동이체와 환율알림 기능으로 자산관리까지 가능한 ‘1달러 외화적금’을 출시했다.

미화 1달러부터 시작할 수 있는 ‘1달러 외화적금’은 가입기간 6개월로 매월 최대 미화 1000달러까지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로운 납입이 가능하며 5회까지 분할 인출할 수 있다.

또 가입 후 1개월만 지나도 현찰수수료 없이 달러지폐로 바로 찾을 수 있고, 손님이 지정한 환율을 알려주는 환율 알림 기능으로 똑똑한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가입은 개인에 한해 1인 1계좌만 개설 가능하고 금리는 고시금리를 제공하나 특히 오는 2021년 3월 2일까지 가입 시에는 연 0.10%의 이벤트 금리를 추가로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가입금액에 상관없이 가입 축하금으로 미화 1달러를 적립해 주고 자동이체로 적금을 납입할 경우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프로그램인 하나멤버스를 통해 최대 3000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1달러 외화적금’은 향후 외부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활용하여 손님이 주로 거래하는 제휴사에서도 ▲가입 ▲더모으기 ▲일부 출금 등의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될 예정이다.

♦롯데카드, 계열사 이용금액 7% 적립 '롤라카드' 출시

롯데카드가 롯데그룹 계열사 이용금액의 7%를 적립해주고 롯데 안팎의 다양한 혜택을 추가한 롯데그룹 PLCC카드 ‘롤라(Lola)카드’를 출시했다.

롤라(Lola)는 ‘다시 크게 웃다(Laugh Out Loud Again)’의 줄임말로, 롤라카드의 할인과 적립 혜택을 통해 고객에게 추억을 선사하는 의미를 담았다.

롤라카드는 롯데 계열사 이용 시 7%를 롤라머니(Lola money)로 적립해준다. 적립된 롤라머니는 롯데상품권이나 엘포인트(L.POINT)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월 최대 적립한도는 7만 머니로, 전월 롯데 계열사 외 가맹점 이용실적에 따라 적립 가능한 롤라머니 한도가 달라진다.

또 SK주유소 결제 시 1%를 롤라머니로 적립받을 수 있고 매년 롯데에서 5~50%를 할인해주는 ‘플레이 롯데(PLAY LOTTE)’와 업종별 대표 브랜드 혜택을 주는 ‘플레이 롤라(PLAY Lola)’ 프로모션 등을 추가했다.

‘플레이 롯데’ 프로모션으로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면세점, 롯데홈쇼핑, 롯데ON, 롯데월드, 하이마트, 롭스, 롯데시네마, 세븐일레븐 5~50% 할인 및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플레이 롤라’ 프로모션으로는 스피드메이트, SK텔링크, 인스타워시, 아이스크림홈런, 우리은행, 캐롯손해보험, 메디먼트그룹 할인 및 롤라머니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 매달 폴바셋 커피 1잔과 맛집, 호텔, 레저, 라이프 할인 혜택을 담은 ‘롤라박스’도 제공된다. 서비스별 혜택은 롯데카드 라이프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