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책임과 지속가능한 성장성 갖춘 기업에 주로 투자

‘그린(환경)’테마 (5G, 2차전지, 수소·전기차, 풍력 등) 관련 기업 집중적 투자

운용보수 0.5%의 20%를 기금 적립 사회공헌활동과 공익사업에 지원

▲ (NH-Amundi자산운용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NH-Amundi자산운용은 11일 ‘그린(환경)’ 투자에 중점을 두고 지속가능한 성장성이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주식형 펀드 ‘NH-Amundi 100년 기업 그린 코리아 펀드‘를 출시 판매중이라고 밝혔다.

NH-Amundi 100년 기업 그린 코리아 펀드는 기업의 사회책임 및 지속가능성을 고려해 ‘지속가능한 성장성’을 갖춘 기업에 주로 투자한다. 특히 ‘그린(환경)’테마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5G, 2차전지, 수소·전기차, 풍력 관련 기업이 이 펀드에 주로 담길 것이라고 NH-Amundi자산운용 측은 설명했다. 이 펀드는 범농협 그룹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4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해 운용을 시작했다.

ESG투자는 첫 글자가 의미하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등 기업의 비재무적인 요소를 반영한 투자방식이다. 최근 신종 전염병과 극심한 기후변화 등으로 ESG에 속하는 친환경, 사회적 책임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었을 뿐 아니라, 이를 개선함으로써 기업의 수익창출, 더 나아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는 인식의 전환이 이루어지고있다. 특히 정부가 친환경을 큰 축으로 하는 ‘한국형 뉴딜 종합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정책적 뒷받침으로 이러한 변화를 가속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NH-Amundi 100년 기업 그린 코리아 펀드’는 운용보수 0.5%의 20%를 기금으로 적립해 사회공헌활동과 공익사업에 지원할 예정이다. 이 펀드는 NH농협은행과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KB증권의 전국 영업점이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점차 판매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배영훈 NH-Amundi자산운용 대표는 “ESG는 기업의 지속가능한 생존을 위한 필수 요소가 되었다”며 “이 펀드는 소재·부품·장비 기업에 투자하여 괄목할 성과를 낸 ‘필승코리아 펀드’ 에 이어 대한민국의 100년 미래를 이끌 핵심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유수 기관에게 인정받는 NH-Amundi자산운용의 ESG투자 역량을 바탕으로 투자자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