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재성 기자]

삼양식품, 파스쿠찌. 동원산업, 이디야커피, 이마트24, 초록마을, 투썸플레이스, 삼립, 삼립잇츠,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9월 3주 신상품을 출시했다.

*삼양식품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

▲ 삼양식품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

삼양식품이 불닭브랜드 신제품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을 출시했다.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은 기존 까르보불닭볶음면보다 크림 성분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분말스프에 새롭게 크림치즈 원료가 추가되어 까르보불닭볶음면보다 더 부드럽고 크리미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스코빌지수는 2,000SHU로, 오리지널 불닭볶음면(4,404SHU)의 절반 수준이며 까르보불닭볶음면(2,400SHU)보다 낮다.

*파스쿠찌, 론칭 18주년 기념 신제품

▲ 파스쿠찌, 론칭 18주년 기념 신제품

파스쿠찌가 국내 론칭 18주년을 맞아 에스프레소를 활용한 커피 메뉴와 MD상품을 출시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제품 음료는 달콤한 이탈리아 디저트인 ‘토로네’ 소스가 들어간 라떼에 크런치 크럼블을 올려 바삭한 식감을 더한 ‘토로네 라떼(R 5,500원/ L 6,000원)’, 쫀득한 젤라또에 크런치 크럼블을 올리고 기호에 맞게 에스프레소를 부어 즐길 수 있는 ‘토로네 아포가또(6,000원)’ 등이다. 이와 함께 홈카페 트렌드에 맞춰 ‘드립 스탠드 & 메탈 드리퍼’, 18주년 글라스컵, 샤이닝스타 와인잔, 링클 텀블러 3종 등도 선보인다.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

▲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

동원산업이 추석을 맞아 국내 수산기업 최초로 수산생태계 보호 인증 참치를 담은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는 MSC 인증 황다랑어와 최고급 참다랑어 등으로 구성됐으며 뱃살, 속살이 골고루 담긴 고급 혼합 세트부터 담백하고 고소한 등살이 담긴 실속 세트 등으로 다양하게 마련됐다.

*이디야커피, MZ세대 취향저격 조각케이크2종

▲ 이디야커피, MZ세대 취향저격 조각케이크2종

이디야커피가 조각케이크 신제품 2종과 기존 조각케이크 3종을 리뉴얼해 출시하며 디저트 케이크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번 조각케이크 신제품은 ‘더블치즈’ 와 ‘밀크레이프’ 2종으로 고소하고 깔끔한 이디야 아메리카노와 함께 즐기기 좋은 제품들이다. ‘더블치즈’는 진한 까망베르 치즈와 깊은 풍미와 한번 구워 꾸덕한 크림치즈의 부드러운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밀크레이프’는 크레이프 시트를 한 장 한 장 정성스럽게 구워 겹겹이 쌓아 올리고 그 사이에 채워 넣은 부드러운 생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한 장씩 돌돌 말아 먹거나 한번에 잘라 여러 단면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 G7와인 500ml

▲ 이마트24, G7와인 500ml

이마트24가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반영해 500ml 용량의 G7와인 3종을 단독으로 출시했다.
500ml 용량의 와인은 일반 와인(750ml)과 소용량 와인(100ml~375ml)의 중간 사이즈로, 이마트24가 500ml 와인을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와인 한 병(750ml)은 7~8잔 정도의 양으로, 혼자서 마시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고,한 번 오픈 한 와인은 보관을 잘해도 5일을 넘기지 않아야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 와인 한 두잔(100ml~375ml)분량의 미니와인은 와인을 즐기는 혼술족에게 부족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이마트24는 이처럼 ‘부담’과 ‘부족’ 사이에서 고민하는 혼술족의 니즈를 반영해, 수입사/와이너리와 협업을 통해 와인 4잔 분량의 500ml 와인을 기획하게 됐다.

*초록마을, '뉴질랜드 리저브 소고기 추석 선물세트'

▲ 초록마을, '뉴질랜드 리저브 소고기 추석 선물세트'

초록마을이 월드클래스 품질의 뉴질랜드 리저브 소고기 추석 선물세트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초록마을은 이번 한정판 패키지를 총 200SET 제작하였고, 선물세트 안내서와 등심/채끝/불고기가 각 800g(4팩)씩, 프랑스산 플랭땅 트러플 소금50g(1병)으로 구성하였다.

*투썸플레이스, 추석선물세트 5종

▲ 투썸플레이스, 추석선물세트 5종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2020 추석선물세트 5종’을 출시했다.
이번 추석선물세트는 투썸의 홈카페 브랜드인 ‘에이리스트(aLIST)’를 활용, '컬러테라피’를 컨셉으로 코로나블루 등으로 지친 소비자 일상에 투썸 커피와 함께하는 힐링의 시간을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아 기획했다.
에너지 넘치는 오렌지 컬러를 테마로 한 △20투썸기프트세트 1호는 투썸 오피스 스텐 텀블러와 투썸 에이리스트 핸드드립커피 블랙그라운드로, 마음에 안정을 주는 블루 컬러의 △20투썸기프트세트 2호는 투썸 스트랩 텀블러와 투썸 에이리스트 스틱커피로 구성했다.
사랑스러운 레드 컬러를 테마로 한 △20투썸기프트세트 3호는 핑크색 투썸 라운드 텀블러와 투썸 에이리스트 콜드브루, 편안함이 느껴지는 브라운 컬러를 내세운 △20투썸기프트세트 4호는 투썸 바큠 보틀과 투썸 에이리스트 핸드드립커피 블랙그라운드, 아로마노트 구성이다.

*SPC삼립 그릭슈바인 추석 선물세트 6종

▲ SPC삼립 그릭슈바인 추석 선물세트 6종

SPC삼립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그릭슈바인 추석 선물세트’ 6종을 출시했다.
‘그릭슈바인 추석 선물세트’는 그릭슈바인 캔햄으로 구성한 햄 선물세트부터 포도씨유, 카놀라유, 올리고당, 천일염, 통후추, 참치 등과 함께 구성한 복합 선물세트까지 총 6종이다.
그릭슈바인 캔햄은 적당한 기름기를 머금은 돼지 앞다리살과 쫄깃한 식감을 맛볼 수 있는 뒷다리살을 최적의 비율로 혼합해 쫀득한 식감과 육즙이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대는 2만 원대부터 8만 원 대로 구성됐다.

*SPC 삼립, '삼립잇츠 안주요리'2종

▲ SPC삼립 그릭슈바인 추석 선물세트 6종

SPC삼립의 어반라이프 간편미식 브랜드 ‘삼립잇츠’가 ‘안주요리’ 2종을 출시했다.
‘삼립잇츠 안주요리’는 편의점 제품을 즐겨 먹는 혼술족을 겨냥한 안주형 간편식으로 오래 두어도 불지 않는 쫄깃한 면발과 화끈한 불맛이 특징이다.
매콤하고 달달한 제육 양념을 돼지고기에 버무려 맛을 낸 ‘불제육칼면’, 국내산 돼지곱창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살리고 고추장 양념을 넣어 중독적인 매운맛의 ‘불곱창칼면’ 등 2종이다.

*농협하나로마트, '감자·고구마 반반 ‘감자에 반했구마’

▲ SPC 삼립, '삼립잇츠 안주요리'2종

농협 하나로유통이 햇감자와 햇고구마를 한 번에 담은 반반 상품 ‘감자에 반했구마’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간단한 먹거리를 찾는 니즈를 반영한 것으로, 간편함은 물론 소비자들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다양한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