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갤러리아백화점

[이코노믹리뷰=편은지 기자] 한화갤러리아는 국내 디지털 서비스를 평가하는 대표 어워드인 i-AWARDS(소셜아이어워드)에서 종합쇼핑 블로그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총 4만여 명의 인터넷 전문가들로 구성된 소셜미디어서비스 평가 어워드다. 한 해 동안 SNS를 활용해 온라인상에서 브랜드 가치 및 프로모션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보여준 기업들을 심사한다.

갤러리아 공식블로그는 온라인상에서 갤러리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콘텐츠 허브 역할로써 좋은 평가를 받으며 입상했다. 주최 측은 “브랜드, 서비스, 비주얼, 콘텐츠, 마케팅 총 5개의 평가 항목 중 브랜드 가치 전달 측면과 최신 트렌드 정보 제공 서비스 그리고 카테고리별 비주얼 요소 등 3가지 항목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또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등 각 분야 전문 에디터들의 칼럼과 사진 및 화보들을 활용해 고객 편의성과 선호도를 높이고 유저들에게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해 갤러리아의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갤러리아 공식 블로그는 독자적인 비주얼 구축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갤러리아에 대한 신뢰와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해나가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트렌드를 선도적으로 제시하여 ‘국내 최초의 명품관’이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갤러리아는 지난 1월 있었던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제인 앤어워드(&AWARD)에서 갤러리아가 전개한 ‘라잇(Right)! 갤러리아’ 캠페인 ‘라잇!사인’ 프로젝트가 미세먼지의 경각심을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린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