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수협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Sh수협은행, ‘카드·체크카드·적금 3종 패키지’ 출시

Sh수협은행은 3일 시그니처 브랜드인 ‘Real? Real! 카드’를 업그레이드한 ‘Real? Real! 2카드’ 와 ‘Real Zero 체크카드’, ‘Real 적금’ 등 3종 패키지 신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Real? Real! 2 카드’는 국내 가맹점에서 사용시 최대 1.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그 외 국내 사용금액에 대해서도 0.5~1.0% 청구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가맹점은 △대형할인점(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커피전문점(스타벅스, 커피빈 등) △소셜커머스/인터넷쇼핑(쿠팡, 티몬, 11번가 등) △배달앱(배달의 민족, 요기요) △영화관(롯데시네마, CGV, 메가박스) 등이다.

또한 해외가맹점에서 사용시 사용금액의 2%를 캐시백 서비스하고, 인터넷뱅킹·텔레뱅킹·스마트뱅킹 이체수수료와 ATM 현금인출 수수료는 면제된다. 2~3개월 무이자 할부혜택 등의 부가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Real Zero 체크카드’는 수협 및 다른 은행으로의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면제와 현금인출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이 담긴 상품으로 만 12세 이상 수협은행 계좌를 소지한 고객이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다.

‘Real 적금’은 가입기간 6개월~12개월, 가입금액 1만원~30만원의 정액적립식 예금상품으로, ‘Real? Real! 2 카드’ 또는 ‘Real Zero 체크카드’와 연계시 최고 연 3.6%의 금리를 제공한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수협은행의 대표상품인 ‘Real? Real! 카드’를 최신 트랜드에 맞춰 리뉴얼해 생활밀착형 가맹점에서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KB증권-콴텍, 오픈API 기반 로보어드바이저 '머니포트' 출시

KB증권은 3일 자사가 비대면 투자자문 관련 Open-API를 제공하고 콴텍투자자문(이하 콴택)이 로보어드바이저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머니포트’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머니포트’는 KB증권 에코시스템 전략에 따른 다섯번째 Open-API 기반 제휴 서비스다. 이를 통해 KB증권은 이용 고객 저변을 확대하고 콴텍은 로보어드바이저 자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콴텍의 투자자문 어플리케이션인 ‘머니포트’는 고객 투자성향 정보를 바탕으로 로보어드바이저의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인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추출해 제공한다. 또한, 제공된 포트폴리오의 구성상품들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수익률을 함께 제공해 로보어드바이저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이 투자판단을 내리는데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은행, 비대면 대출서류 제출 ‘FAST 서류제출 서비스’ 시행

IBK기업은행은 3일 대출신청을 위해 필요한 서류들을 스마트폰으로 제출할 수 있는 ‘FAST 서류제출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IBK기업은행에서 개인대출을 받고자 하는 모든 고객들은 각종 서류 발급과 제출을 위해 여러 기관이나 은행을 방문할 필요가 없게 됐다.‘i-ONE뱅크’ 통해서는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총 13종의 서류가 자동으로 수집·제출된다. 이외 대출심사에 필요한 추가서류는 ‘i-ONE뱅크’에서 사진 촬영을 하면 된다.‘FAST 서류제출 서비스’는 기업은행이 지난해부터 개인대출과 관련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FAST(Finger Approach SysTem)’ 프로젝트의 일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