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재성 기자]

교촌치킨, 뚜레쥬르, 미스터피자, 광동제약, 배스킨라빈스, 롯데제과, 풀무원다논, 투썸플레이스, 롯데제과, GS25에서 9월2주 신상품을 출시했다.

*교촌 닭가슴살 슬라이스 FRESH 3종 및 닭가슴살 스틱

▲ ‘교촌 닭가슴살 슬라이스 FRESH 3종’과 간식용 제품 ‘교촌 맛있는 닭가슴살 스틱’

교촌에프앤비㈜가 새로운 HMR(가정간편식) ‘교촌 닭가슴살 슬라이스 FRESH 3종’과 간식용 제품 ‘교촌 맛있는 닭가슴살 스틱’을 출시했다,
‘교촌 닭가슴살 슬라이스’ 3종은 100% 신선 냉장육 사용한 제품으로 질리지 않는 자연스러운 맛과 부드러움 식감을 제공하며 6mm 슬라이스로 취식의 편의성을 높인 닭가슴살 제품이다. 닭가슴살 본연의 단백함을 살린 '오리지널', 은은한 참나무 훈연의 깊은 풍미가 돋보이는 '훈제', 부드러운 닭가슴살에 매콤한 케이준 시즈닝을 더한 '케이준' 3종으로 구성됐다.

*뚜레쥬르, 가을신제품 시리즈

▲ 뚜레쥬르, 가을신제품 시리즈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가을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총 9종으로 가을과 어울리는 밤, 고구마, 감자 등 재료를 듬뿍 담은 빵, 케이크, 선물류 등이다. 
빵 대표 제품은 ‘쫀득쫀득 못난이 감자치즈’로 쫄깃한 감자 반죽 속에 감자 치즈 필링을 넣어 단짠 매력이 돋보인다. ‘마구마구 고구마’는 달콤한 고구마 크림과 고구마를 듬뿍 넣어 부드럽다. ‘앙! 호두버터 샌드’는 네모난 패스트리 속에 통팥 앙금과 호두버터 크림을 듬뿍 샌드하고, 윗면에는 호두 소보로로 고소함을 더했다.
밤톨 모양의 앙증맞은 케이크도 눈길을 끈다. ‘귀여운 당신은 밤 맛’은 폭신하고 달콤한 밤 생크림에 부드러운 밤 원물을 더해 풍부한 가을 맛을 선사하는 밤 맛 생크림 케이크다.

*광동 7세븐 슬림호박

▲ 광동 7세븐 슬림호박

광동제약이 이너뷰티 콘셉트의 스틱포 ‘광동 7세븐슬림호박(이하 세븐슬림호박)’을 출시했다.
‘세븐슬림호박’은 단호박을 스틱포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붓기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단호박은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져있다. 이 제품에는 단호박농축액 외에도 옥수수수염농축액, L-아르지닌, 양파농축액, 식물혼합농축액10, 염화칼륨 등 7가지 원료가 함유돼있다.

*배스킨라빈스,9월 이달의맛 '매시업스 시리얼'

▲ 배스킨라빈스,9월 이달의맛 '매시업스 시리얼'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와 협업한 9월 이달의 맛 ‘매시업스 시리얼(Mashups Cereal)’을 출시했다.
출시되는 ‘매시업스 시리얼’은 고소한 콘푸로스트 시리얼 맛을 그대로 재현한 ‘콘푸로스트 아이스크림’과 첵스 초코 시리얼을 갈아 넣어 진한 초코맛을 살린 ‘첵스 초코 아이스크림’ 2종을 조합하고, 초코 코팅된 첵스 초코 크럼블을 넣어 식감까지 살린 제품이다.
달콤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상단에 각각 ‘후루트링’과 ‘첵스 초코’ 시리얼을 풍성하게 올린 ‘후루트링 박스(17,000원)’과 ‘첵스초코 박스(17,000원)’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롯데제과,'말랑카우 초유프로틴'

▲ 롯데제과,'말랑카우 초유프로틴'

롯데제과가 최근 건강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초유단백질’을 소프트 캔디에 적용, ‘말랑카우 초유프로틴’을 출시했다.
‘말랑카우 초유프로틴’은 초유단백분말을 사용하여 우유의 맛이 더욱 깊고 진하게 느껴진다. 1봉(129g)에 총 7,200mg의 단백질이 들어 있으며 지퍼가 있는 스탠딩 파우치에 담아 보관이 편리하다.

*풀무원다논, '톡'꺾어 먹는 토핑 요거트

▲ 풀무원다논, '톡'꺾어 먹는 토핑 요거트

풀무원다논이 풍부한 토핑 양으로 마지막 한 입까지 요거트와 함께 즐기는 플립형 토핑 요거트 ‘요거톡’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요거톡’은 플립(Flip) 형으로 구현된 제품이다. 제품에 요거트와 함께 풀무원다논이 엄선해 조합한 토핑이 담겨 있어 맜있고 간편한 간식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안성맞춤이다.
‘요거톡’은 한층 넉넉하고 풍부한 양의 토핑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기존 제품들은 요거트에 비해 토핑의 양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요거톡은 1컵 당 23g(요거톡 스타볼 기준)의 넉넉한 토핑으로 요거트와 함께 마지막까지 즐길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몽블랑 보늬밤 케이크

▲ 투썸플레이스, 몽블랑 보늬밤 케이크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가을의 맛(Taste of Autumn)’을 주제로 가을과 어울리는 밤을 활용한 ‘몽블랑 보늬밤 케이크’를 출시했다.
'몽블랑 케이크'는 알프스 최고봉인 몽블랑 산의 모양을 본떠 만든 프랑스 전통 디저트로, ‘몽블랑’은 프랑스어로 '눈 덮힌 하얀산'을 의미한다. 투썸은 진한 밤 맛이 일품인 프랑스식 디저트 몽블랑 보늬밤 케이크로 올 가을 소비자의 입맛을 겨냥할 계획이다.
보늬’는 겉껍질이 있는 나무열매 속의 얇은 껍질을 뜻하는 순우리말로, 투썸플레이스의 ‘몽블랑 보늬밤 케이크’는 밤의 속껍질을 남겨 식감과 풍미가 살아있는 보늬밤을 사용해, 깊은 가을의 맛을 선사한다. 보늬밤을 넣은 진한 밤 크림에 치즈 크림을 올리고, 산딸기 잼과 함께 바삭한 머랭쿠키가 샌드되어 더욱 풍성한 케이크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양파맛 감자칩

▲ 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양파맛 감자칩

롯데제과가 ‘에어 베이크드(Air Baked)’의 새로운 제품 ‘에어 베이크드 포테이토 사워크림어니언맛’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에버 베이크드’의 2번째 감자칩으로, 남녀노스가 선호하는 맛인 양파맛을 적용했으며 신맛이 살짝 감도는 사워크림소스 맛을 적용하여 감칠맛을 더했다. 다른 ‘에어 베이크드’ 제품처럼 튀기지 않고 특수 제작한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워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좋으며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GS25 '참치마요듬뿍버거'

▲ GS25 '참치마요듬뿍버거'

GS25가 참치마요를 주 재료로 활용한 ‘참치마요듬뿍버거’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참치마요듬뿍버거는 불고기 패티, 훈연 햄, 양상추 등의 햄버거 구성에 참치, 마요네즈, 양파로 배합된 참치마요샐러드를 가득 토핑하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불고기 패티, 훈연 햄에서 느껴지는 달콤, 짭짤한 맛과 쏟아질 듯 풍부하게 토핑된 참치마요에서 느껴지는 고소한 맛의 조화가 일품이다.
참치마요 배합 시 함께 사용된 양파가 느끼함은 잡고 아삭한 식감을 더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