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스마일게이트-유네스코, 남아시아 아동청소년 교육지원기초교육 및 직업훈련 프로그램 제공 계획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및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로고. 출처=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유네스코)의 국가위원회인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남아시아 저개발국의 아동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미래세대인 아동청소년들이 더 나은 세상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오고 있는 희망스튜디오와 유네스코 지구촌 교육나눔 사업을 펼치고 있는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양 기관이 상호의 비전에 공감하여 성사됐다고 희망스튜디오는 설명했다.

앞으로 희망스튜디오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남아시아 저개발국가들의 교육자립 역량 증진을 위한 교육 후원금 조성 및 지원 ▲교육개발 협력사업 발굴 등에 노력할 방침이다.

희망스튜디오는 남아시아 저개발국에서 공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기초교육(읽고 쓰기, 계산과 같이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한 교육)과 직업훈련 등을 제공하는 ‘유네스코 브릿지 아시아’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글로벌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원이 줄어들고 있는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은 희망스튜디오가 전세계 네트워크를 갖고 있는 유네스코와 협력, 유저들이 온라인으로 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글로벌 기부 캠페인에도 참여할 수 있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사회공헌 협력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 갖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희망스튜디오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글로벌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플랫폼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현수 기자  |  hyunsu@econovill.com  |  승인 2020.09.03  09:23:43
전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전현수, #스마일게이트, #한국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