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G전자, 초슬림·메탈릭 감성 ‘옵티머스 L7’ 글로벌 출시
LG전자가 5월 초 유럽 주요 국가를 시작으로 2분기 내 아시아 시장에 ‘L-Style’ 시리즈 ‘옵티머스 L7’을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옵티머스 L7’은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운영체제를 탑재해 직관적인 유저인터페이스(UI)와 한 층 빨라진 멀티태스킹 능력을 갖췄다. 금속느낌의 외관과 8.7mm 초슬림 두께로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며 4.3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시원하면서도 탁월한 가독성을 제공한다.

소니코리아, 차세대 프리미엄 3D TV 신제품 ‘HX850’
소니코리아가 ‘HX850’을 출시한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모았던 소니 TV만의 모놀리틱 디자인을 새로운 플로팅 콘셉트로 고급스러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3세대 모놀리틱 디자인의 HX850 도킹스탠드(SU-B403/B463/B553)는 전방으로의 풍부한 사운드 전달 뿐만 아니라 공중에 떠있는 듯 보이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을 만족시킨다.

한국MS, 어린이날 맞이 ‘Xbox 360’ 한정 패키지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어린이날을 맞아 화이트 컬러의 ‘Xbox 360 4GB 키넥트 특별 한정 패키지’를 출시했다. ‘Xbox 360 4GB 키넥트 특별 한정 패키지’는 CJmall, 인터파크, 옥션, G마켓, 11번가, 롯데닷컴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5월 13일까지 한정수량 판매된다. 본 패키지에는 화이트 컬러의 Xbox 360 4GB 콘솔, 키넥트 센서, 무선 컨트롤러, 키넥트 전용 타이틀 2개, Xbox LIVE 3개월 골드 이용권, 유선 컨트롤러 1개가 추가로 포함돼 있으며, 권장소비자가격은 40만8000원이다.

뷰티

베이직하우스, 세계적 팝 아티스트 바스키아 Re-T 선봬
베이직하우스는 70년대 뉴욕 지하철과 거리를 예술로 물들였던 팝 아티스트인 장 미셸 바스키아와 콜라보레이션한 2012년 ‘리티(Re-T)’를 선보였다. 매년 여름을 앞두고 출시되는 베이직하우스 리티(Re-T)는 유명 아티스트와 콜레보레이션을 통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티셔츠에 담아 전달하는 마케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상품으로, 지난해 키스 해링(Keith Haring)에 이어 올해는 국내 브랜드 중 최초로 장 미셸 바스키아와 협업을 진행키로 했다.

아리따움, 가정의 달 ‘특별기획 선물세트’ 40종 한정판매
남성 스킨케어 브랜드 갯츠맨(GATZMEN)이 남성쇼핑몰 ‘멋남(MUTNAM)’과 손잡고 ‘갯츠 페이스업 세팅바’를 선보였다. ‘갯츠 페이스업 세팅바’는 빠르고 간편한 남성용 멀티 수분스틱으로, 복잡한 순서나 절차 없이 각질이나 수분부족으로 인한 거칠어진 피부에 바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외출 후 건조해진 피부, 혹은 중요한 약속 직전 각질이 일어난 부위에 챕스틱을 바르듯 문지르기만 하면 피부 표면을 말끔하고 부드럽게 정리해준다.

갯츠맨, 남성피부에 촉촉한 수분 ‘페이스업 세팅바’
아리따움은 다양한 혜택과 더불어 최고의 뷰티 아이템들을 제공하는 ‘특별 기획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5월 1일부터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받는 분의 연령과 피부 고민에 따라 맞춤 구매가 가능하도록 무려 40여종의 선물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각 선물 세트는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 제품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금융

대한생명, 월지급형 ‘사랑&V스마트변액CI통합보험’ 판매
대한생명은 고도장해시(80%이상 장해) 월급처럼 소득보상자금을 지급하고, CI(중대한 질병) 발생 시 진단자금 지급은 물론, 가입 당시의 경험생명표를 적용하는 연금전환기능까지 갖춘 종신보험인 ‘사랑&V스마트변액CI통합보험’을 출시했다. 이는 사망해야만 보험금을 받는 종신보험에 부족함을 느낀 고객들을 위해 사망보장은 물론 질병보장과 은퇴설계 기능까지 3보장을 갖춘 완벽 통합보험이다.

우리은행, 원금보장형 고수익 ‘우리 C-Champ 복합예금’
우리은행은 원금은 보장하면서 국내 증시에 투자해 고수익을 추구하는 금 가격 연계예금 ‘우리 C(Commodity)-Champ 복합예금’을 1000억 원 한도로 11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우리 C-Champ 복합예금’은 저금리 시대에 투자처가 불확실한 상황에서 원금은 보장되며 금가격상승률에 따라 정기예금 이자율 이상의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기초자산은 런던귀금속연합회(LBMA)의 금이며 가입대상에 제한이 없고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저축기간은 1년이다.

신한카드, 업계 최초 모바일 전자지갑 ‘스마트월렛’ 서비스
신한카드는 카드업계 최초로 모바일 전자지갑인 ‘신한 스마트월렛(Smart Wallet)’서비스를 시작한다. 신한 스마트월렛은 신한카드의 모바일 신용/체크카드, 이동통신사/유통업체 등의 각종 멤버십, 카드사나 가맹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쿠폰을 하나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서 편리하게 관리,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전자지갑이다. 그 동안 고객들은 여러 장의 신용카드와 멤버십, 쿠폰 등을 넣어 두꺼워진 지갑을 갖고 다녀야 했으나 신한 스마트월렛으로 이러한 불편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식품

비타민 브랜드 솔가, 가정의 달 맞이 프리미엄 선물 제안
미국 명품 비타민 브랜드 ‘솔가’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20일까지 20일간 전국의 솔가 판매 매장 또는 취급점에서 ‘5월 가정의 달 선물 제안전’을 진행한다. 솔가 설립과 동시에 1947년 출시된 고효율 비타민 ‘네이처바이트 종합비타민’을 비롯하여 관절 및 혈행건강 등에 유용한 다양한 세트 상품을 선보인다.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찾는 구매층이 높아 상대적으로 고가 기획세트 판매가 높은 편이지만, 최근 경기상황을 감안 실속형 세트 위주로 20% 이상 할인 행사도 진행 하고 있다.

카페베네, 어린이날 맞이 달콤한 키즈메뉴 3종 출시
카페베네가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어린이 전용 메뉴를 출시했다. 5월 가정의 달과 따뜻해진 날씨에 아이를 동반하고 외출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착안, 어린이 전용 메뉴를 개발한 것. 이번에 출시된 어린이 메뉴는 ‘초코 바나나 카푸치노’와 ‘코코퍼니’ 3종. ‘초코 바나나 카푸치노’는 초코바나나 블랜딩에 스팀 밀크를 가득 올린 어린이 카푸치노 음료이며, ‘코코퍼니’는 과일베이스에 우유와 코코넛을 갈아 씨리얼 토핑을 올린 떠먹는 음료이다.

뚜레쥬르, 5월 감사의 情 전하기 선물용 ‘브레드박스’
뚜레쥬르가 5월을 맞아 고객이 직접 선물세트를 구성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선물용 상품인 ‘브레드박스’를 출시한다. ‘브레드박스’란 고객이 원하는 뚜레쥬르 제품을 선택하면 가로 240㎜, 세로 240㎜, 높이 100㎜의 상자에 담아 포장해 주는 형태로 고객이 직접 취향과 목적에 맞게 선물을 구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예를 들면 로보카폴리 빵과 음료를 담으면 어린이를 위한 선물, 반숙카스텔라와 수제전병, 쿠키 등을 골라 담으면 선생님을 위한 선물이 되는 식이다.

박지현 기자 jhpark@